조선 민생개선 중시 평양 “3대 민생장소” 활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01-03 08:29본문
조선 민생개선 중시 평양 “3대 민생장소” 활기
조선 평양 대동강반에 자리잡은 류경원, 인민로천스케트장, 롤라스케트장은 2012년 11월에 준공되여 정식으로 개방되였다. 이 세 장소를 조선의 “3대 민생 공사”라고 한다. 이 장소들은 봉사질이 좋은데 비해 가격이 합리하다.
현대적 미를 자랑하는 류경원은 건축면적이 1.8만평방메터이고 4층으로 되였다. 안에는 대중욕탕, 독탕, 가정욕탕 등 욕실이 있으며 사우나, 미용실, 리발관, 헬스클럽, 탁구실, 식당 등도 있다. 한번 목욕하는데 조선돈 100원(인민페 1원은 조선돈 1000원에 상당함)이 든다. 현재 조선사람들의 월평균소득은 4000원-5000원이며 평양시민들은 더욱 유족한편이다.
류경원에는 특색이 짙은 종유석사우나방, 살트스팀사우나방, 소나무사우나방 등이 있다. 1층의 헬스클럽에는 각종 헬스시설들이 구전하다. 이곳에는 손님들을 돕는 봉사일군들도 있다. 2층은 탁구실이다. 이 가운데서 사우나가 제일 비싼데 한번에 조선돈 5천원좌우가 들고 탁구치는데는 한번에 조선돈 100원좌우가 든다.
손님들은 미용, 운동 또는 목욕이 끝나면 4층의 식당에 들릴수 있다. 여기에 들린적 있는 평양시민들은 특히 이곳의 랭면과 아이스크림에 대해 칭찬이 자자하다. 류경원은 평양시민들가운데서 인기가 아주 높다고 한다.
류경원옆에 자리잡은 인민로천스케트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스케트를 타며 즐길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케트를 지녔을 경우 1800원을 받고 없을 경우 3천원을 받는다.
롤라스케트장은 로천스케트장 뒤문쪽의 넓은 공지에 자리잡고있다. 이곳은 주로 청소년들이 찾는 장소이지만 간혹 로인들도 찾아와서 솜씨를 자랑할 때도 있다. 이곳은 야간영업을 위해 조명장치를 가설했다. 그리고 카운터에는 200여쌍의 롤라스케트가 준비돼있는 외에도 스케트보드 등 설비들도 갖추어져있다.
조선은 근래 민생개선에 중시를 돌리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 힘쓰고있다. 상기 헬스 게임 등 장소의 건설과 사용은 조선이 인민생활을 제고하는데서 거둔 성취를 설명해준다. 환구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