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한물류업계 일인자를 꿈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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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7-23 08:46본문
"중한물류업계 일인자를 꿈꾼다”
중한 FTA체결, 전자상거래의활성화와 더불어 중한간 물류운송이 요즘 가장 뜨거운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엄청난 경제효과와 더불어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는 물류업계, 그 미래에 대한 확신으로 과감히 물류사업영토를 넓혀가는 조선족기업인이 있다. 주식회사 스카이국제운송의 김휘(44•남)사장이다.
김사장이 진두지휘하는 스카이국제운송은 전세계를 무대로 수출입, 통관, 내륙운송, 창고운영, 국제특송, 물류컨설팅 등 전방면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이다.
물류산업의 발전과 함께 사업을 확장해온 스카이국제운송은 얼마 전 최신창고시설과 장비로 중무장한 인천 남항 근처로 보금자리를 옮겼다. 8500평방미터의 대형 창고와 출고를 기다리는 화물, 드넓은 마당을 가득 메운 컨테이너와 줄기차게 움직이는 리치스태커, 윙 바디, 지게차, 트레일러…분주함 속에서도 수출입 화물의 적입, 적출, 분류, 포장, 운송 등 작업이 일사불란하게 진행된다.박진감이 넘치는 작업현장에서 물류기업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묻어난다.
약관의 나이에 베이징에서 물류에 종사해온 김 사장은 물류업계에서 잔뼈가 굵었다.1998년 창업 당시만해도 신종으로 분류되던 물류가 오늘날 가장 유망한 직종으로 성장하기까지, 스카이국제운송은 발전을 거듭했다.
김사장은 일반 택배로 어려운 창업을 시작했다. 직원 한 명을 데리고 베이징의 빌딩들을 전전하며 업주들의 화물을 받고 매일 자전거로 50여킬로미터씩 달려 배송을 했다. 이런 김사장의 성실한 노력과 열정이 오늘날 스카이국제운송의 저력을 키웠다.
현재 스카이국제운송은 베이징, 상해, 심천, 영구, 심양 등 중국 내 10여개 거점도시를 아우르는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했고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인 제너럴모터스(GeneralMotorsCorporation)의 중국 내 독점 물류기업으로 위상을 굳혔다.
2012년은 스카이국제운송이 도약을 이룬 원년이다. 그 해 스카이국제운송은 대형 물류회사들을 따돌리고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인 제너럴모터스의 중국내 유일한 물류 파트너사로 낙점되었다. 기적은 여기서 끊기지 않았다. 제너럴모터스가유럽, 독일, 미국 등지의 세계 일류 물류파트너사들을 상대로 2013년부터 진행한 서비스품질 자체평가에서 스카이국제운송이 연속 2년간 1위를 차지했다.
제너럴모터스와의 합작은 스카이국제운송에 대량의 물량오다를 안겨주었을 뿐 만 아니라 제반 운영시스템의 혁신과 체계화, 규범화, 전산화로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세계 일류 물류회사의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물량의 입고, 출고, 수송에 이르는 전체 과정이 현대화 전산망으로 관리되었다. 특히 최근 도입한 TMS(차량배송관리시스템)는 업주들이 직접 핸드폰을 통해 화물의 운송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물류운송의 효율과 고개만족도를 높였다.
지금의 규모를 갖추기까지 스카이국제운송이 순탄일로만 걸어 온 것은 아니다. 2003년 베이징 사스파장으로 양국무역이 얼어붙고 스카이국제운송의 중국내 업무가 거의 폐쇄상태에 들어갔다.그 해 김사장은 전략적으로 과감히 방향을 돌려 한국지사를 설립, 한국내 대형 물류오다를 성사시켜 국면을 전환했다.
현재 한국지사는 스카이국제운송의 전진기지 및 중한물류교두보로 맹활약하고 있다. 매주 150개 업체의, 50여개 컨테이너(40pt/개)의 물량이 인천항을 떠나 상해, 영구, 연대 등 중국항구도시로 운송되고 있다.
“중한 물류업계의 1인자”
김휘 사장의 꿈이다. 1만 5천여평방미터에 달하는 스카이국제운송 물류기지의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 김사장의 꿈이 영글고 있다.
중한 FTA체결, 전자상거래의활성화와 더불어 중한간 물류운송이 요즘 가장 뜨거운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엄청난 경제효과와 더불어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는 물류업계, 그 미래에 대한 확신으로 과감히 물류사업영토를 넓혀가는 조선족기업인이 있다. 주식회사 스카이국제운송의 김휘(44•남)사장이다.
김사장이 진두지휘하는 스카이국제운송은 전세계를 무대로 수출입, 통관, 내륙운송, 창고운영, 국제특송, 물류컨설팅 등 전방면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이다.
물류산업의 발전과 함께 사업을 확장해온 스카이국제운송은 얼마 전 최신창고시설과 장비로 중무장한 인천 남항 근처로 보금자리를 옮겼다. 8500평방미터의 대형 창고와 출고를 기다리는 화물, 드넓은 마당을 가득 메운 컨테이너와 줄기차게 움직이는 리치스태커, 윙 바디, 지게차, 트레일러…분주함 속에서도 수출입 화물의 적입, 적출, 분류, 포장, 운송 등 작업이 일사불란하게 진행된다.박진감이 넘치는 작업현장에서 물류기업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묻어난다.
약관의 나이에 베이징에서 물류에 종사해온 김 사장은 물류업계에서 잔뼈가 굵었다.1998년 창업 당시만해도 신종으로 분류되던 물류가 오늘날 가장 유망한 직종으로 성장하기까지, 스카이국제운송은 발전을 거듭했다.
김사장은 일반 택배로 어려운 창업을 시작했다. 직원 한 명을 데리고 베이징의 빌딩들을 전전하며 업주들의 화물을 받고 매일 자전거로 50여킬로미터씩 달려 배송을 했다. 이런 김사장의 성실한 노력과 열정이 오늘날 스카이국제운송의 저력을 키웠다.
현재 스카이국제운송은 베이징, 상해, 심천, 영구, 심양 등 중국 내 10여개 거점도시를 아우르는 물류네트워크를 구축했고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인 제너럴모터스(GeneralMotorsCorporation)의 중국 내 독점 물류기업으로 위상을 굳혔다.
2012년은 스카이국제운송이 도약을 이룬 원년이다. 그 해 스카이국제운송은 대형 물류회사들을 따돌리고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인 제너럴모터스의 중국내 유일한 물류 파트너사로 낙점되었다. 기적은 여기서 끊기지 않았다. 제너럴모터스가유럽, 독일, 미국 등지의 세계 일류 물류파트너사들을 상대로 2013년부터 진행한 서비스품질 자체평가에서 스카이국제운송이 연속 2년간 1위를 차지했다.
제너럴모터스와의 합작은 스카이국제운송에 대량의 물량오다를 안겨주었을 뿐 만 아니라 제반 운영시스템의 혁신과 체계화, 규범화, 전산화로나아가는 계기가 되었다. 세계 일류 물류회사의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물량의 입고, 출고, 수송에 이르는 전체 과정이 현대화 전산망으로 관리되었다. 특히 최근 도입한 TMS(차량배송관리시스템)는 업주들이 직접 핸드폰을 통해 화물의 운송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물류운송의 효율과 고개만족도를 높였다.
지금의 규모를 갖추기까지 스카이국제운송이 순탄일로만 걸어 온 것은 아니다. 2003년 베이징 사스파장으로 양국무역이 얼어붙고 스카이국제운송의 중국내 업무가 거의 폐쇄상태에 들어갔다.그 해 김사장은 전략적으로 과감히 방향을 돌려 한국지사를 설립, 한국내 대형 물류오다를 성사시켜 국면을 전환했다.
현재 한국지사는 스카이국제운송의 전진기지 및 중한물류교두보로 맹활약하고 있다. 매주 150개 업체의, 50여개 컨테이너(40pt/개)의 물량이 인천항을 떠나 상해, 영구, 연대 등 중국항구도시로 운송되고 있다.
“중한 물류업계의 1인자”
김휘 사장의 꿈이다. 1만 5천여평방미터에 달하는 스카이국제운송 물류기지의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 김사장의 꿈이 영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