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요녕성조선족민속절 9월 심양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0-07-30 09:07본문
요녕성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에서 주최하고 요녕성조선족기업가협회와 심양시조선족기업가협회, 요녕조선문보 등 부문에서 주관하는 제5회 요녕성조선족민속절이 오는 9월 19일 심양시에서 펼쳐지게 된다.심양에서 있게 되는 이번 제5회 요녕성조선족민속절은 2007년 제4회 요녕성조선족민속절에 이어 3년만에 진행되는 민속절로 규모나 참가인원, 운동표현종목 등 면에서 성황을 이룰 뿐만 아니라 문화적함양이 높은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져 이채를 더하게 된다.
이번 민속절은 전통민족체육종목(씨름, 그네, 널뛰기, 윷놀이), 육상경기, 유희성체육운동종목, 광장문예오락, 제2회 시수필화전 등 다양한 내용으로 소년조, 성년조, 노년조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중국조선족기업가협회 회장단에서 주최하고 요녕성조선족기업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전국조선족노래자랑(과외가수)이 펼쳐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재심양 대한체육회의 후원으로 요녕성조선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육상경기도 진행하게 된다. 이번 민속절에는 또 전국 각지에서 초청되여 온 조선족운동원들이 조선족전통체육종목에서 정채로운 표현경기를 펼치게 된다.
이번 민속절에 펼쳐지는 전국조선족노래자랑은 전국 각지에서 추천받은 40명 후보가운데서 십여명을 선정하여 이날 노래자랑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는데 이 노래자랑은 연변위성TV방송을 통해 전국에 전파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