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우수인재에게 온라인으로 한국사증 발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10-06-14 10:40본문
한국법무부는 중국의 우수한 인재가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사증을 발급받을수 있도록 금년부터 사증발급을 추천할수 있는 사증발급추천인 제도를 시행하고있다. 이에 주중 한국대사관은 사증추천인이 되기를 희망하는 사증추천인 신청을 다음과 같이 받는다며 많은 중국인들이 신청하기 바란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일 밝혔다. 사증발급추천인으로 추천받을수 있는 대상자로는 과학, 기술, 사회, 경제, 문화, 예술 등 여러 전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세계 각국의 영향력 있는 전문가로서 중국 국적소지자여야 하며 대한민국국민 및 제3국 국민은 대상이 아니라고 주중 한국대사관은 지적했다.
신청방법으로는 법무부에서 해외인재와 한국내 기업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운영하는 휴넷코리아(HuNet KOREA) 홈페이지(www.visa.go.kr)의 우측 하단 《visa nominator》 버튼을 클릭하여 메인화면 접속 ⇒ 메인화면 상단 《join》 버튼을 클릭,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 ⇒ 로그인후《사증추천인 신청》 버튼 클릭 ⇒ 신청자는 1차 평가기관인 주중 한국대사관 또는 KBC(KOTRA 해외무역관)을 선택하여 신청할수 있다.
주중 한국대사관에서는 신청을 받은 후 평가하여 적절하다고 인정되는 자를 온라인으로 한국법무부에 요청하며 최종결정은 법무부에서 한다. 사증추천인의 임기는 2년이며 기간 만료시 별도신청이 없더라도 당연 연장되나 부적절하다고 판단시는 연장을 불허한다. 사증추천인은 대한민국 입국사증(E1~E7)의 발급을 추천발을수 있다. 의문이 있는 사항은 010―6532―6774#705로 전화하여 문의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