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보이스토리' 와 아이돌 콘서트로 식품 한류 돌풍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작성일20-05-24 11:30본문
aT, JYP 중국 '보이스토리' 와 아이돌 콘서트로 식품 한류 돌풍 언택트 마케팅으로 코로나19 극복 협력
코로나19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중국에서 아이돌 그룹의 인터넷 온라인 콘서트를 활용한 한국 식품 홍보에 나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JYP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싱한 중국 아이돌 그룹 '보이스토리'의 중국 현지 온라인 콘서트로 한국 식품 마케팅을 추진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보이스토리는 JYP가 중국 음원 유통 1위 기업인 텅쉰(騰迅, 텐센트) 뮤직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중국인 멤버 6인조로 만든 최초의 한중 합작 아이돌로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디지털유료 앨범 주간차트 정상에 올랐다.
보이스토리는 16일 aT의 제작 협찬으로 중국에서 최초의 온라인 버스킹 콘서트 ''STAGE : On Air'를 개최, 81만 명의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이 콘서트 직후 보이스토리가 참석한 중국 '왕훙'(網紅, 인터넷 유명 스타)의 한국 음식 홍보 온라인 생방송은 누적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특히 유제품, 즉석식품, 라면, 김치, 유자차 등 한국 식품에 대한 중국 시청자들의 관심을 유발했다.
'보이스토리'가 중국 왕홍이 진행하는 K-FOOD 홍보 인터넷 생방송에 출현해 시청자들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를 전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콘서트를 지켜본 리링(25)씨는 "중국에서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가운데 평소 좋아하는 아이돌의 온라인 콘서트를 보게 돼서 좋았다"면서 "여기에 소개된 한국 식품을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고 싶다"고 말했다.
aT 중국 지역본부 정연수 본부장은 "한국 식품과 함께 하는 보이스토리의 온라인 콘서트는 오는 7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보이스토리 멤버들이 K-푸드(FOOD)를 활용하여 요리를 만드는 레시피 영상 또한 보이스토리 SNS에 게시된다며 중국 소비자의 실구매 연계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현곤 aT 식품 수출이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국내 가정 음식 소비가 늘어나면서 한국산 라면의 올해 1분기 대중국 수출액은 오히려 전년 동기보다 45.5% 늘었다"면서 "인터넷 콘서트 등 무접촉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 식품 한류의 돌풍을 일으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이징= 최헌규 특파원 ch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