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북한 여성들에게 최고 인기 남한 상품은 ?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 :19-02-05 21:15 조회 :790회

본문

2018년 9월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평양을 방문했을 당시 옥류관 직원의 모습. 또렷한 눈화장이 인상적이다.  

요즘 북한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는 한 한방화장품 포장지에는 ‘영어’로 브랜드명이 표기돼 있다. 

상표만 보면 외국 브랜드 같지만 놀랍게도 이는 ‘한국산’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설화수의 한자 ‘雪花秀’와 한글 ‘탄력크림’을 긁어서 지운 뒤 ‘Sulwhasoo’라는 영문자만 남기는 것이다.

 ‘The History of’ 영문 한 줄 달랑 표기된 화장품도 인기가 만만치 않다. LG생활건강 후의 한자 ‘后’를 지우고 나면 뜻도 모호한 영어 문구만 남는다. 

그래도 화장품을 좀 안다는 북한 여성들은 이 제품이 모두 오리지널 한국산이란 걸 잘 안다.  

 

최근 북한에서 한국 드라마의 영향으로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다는 건 이미 알려진 사실. 북한 소식통에 따르면, 한국 화장품은 일본이나 미국·유럽 화장품에 비해서도 인기가 높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산 화장품이 북한 시장에서 거래되려면 한국산 티가 나지 않게 화장품 용기나 포장지에서 한글은 지워야 한다. 

북한에서 한국산 화장품은 수입 금지 품목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화장품 유통업자들은 단속반의 눈을 피하기 위해 용기의 글자를 인위적으로 긁어내 영문 표기만 남긴다.   

 

한자도 마찬가지다. 한문으로 표기된 화장품은 품질이 떨어지는 중국산으로 오해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글자를 긁어낸다. 

중국산 화장품 중에는 한국산 화장품의 포장 용기를 그대로 베낀 ‘짝퉁’이 상당하다. 

하지만 이런 제품은 북한에서도 평가가 좋지 않기 때문에 북한의 중개상들은 자신이 거래하는 중국·조선족 상인들에게 한자가 적힌 한국 화장품은 아예 빼고 보내달라고 요구하는 실정이다. ‘짝퉁’이 가장 많은 화장품은 다름 아닌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화장품 인기

한류 목록

한류와 아시아의 문화교류 인기글

한류와 아시아의 문화교류 한류(韓流)는 한국의 대중문화, 즉 한국에서 제작된 영화, 방송, 음악, 패션 등이 해외에서 인기리에 소비되는 문화적 현상이다. 넓은 의미로는 의·식·주 등 한국 문화 전체를 말하기도 하지만,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의 해외소비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

2019-01-30
한류 [韓流] 인기글

1990년대 말부터 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가 알려지면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대중문화가 대중적 인기를 얻게된 현상을 일컫는다. …

2019-01-30
한류를 만든 10대 요인은 무엇인가 인기글

한류를 만든 10대 요인은 무엇인가 "2012년 말 한류미래전략연구포럼은 한류의 경제 효과가 5조 6,170억 원(2011년), 한류의 자산가치가 94조 7,900억 원(2012년 6월)에 달했다고 발표했…

2019-01-19
한류 열풍을 계기로 중국에서 3300여명의 대규모 관광객이 …

한류 열풍을 계기로 중국에서 3300여명의 대규모 관광객이 한국을 찾는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1일 중국 유명 화장품 제조·판매회사 상하이 웨이나화장품 임직원 3300여 명이 인센티브 관광으로 방한해 한류스타 특별 공연을 즐길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인센티브 관광은 임직원…

2019-12-10
한류 열풍 탄 김치 수출…'3만t·1억불'…

한류 열풍 탄 김치 수출…'3만t·1억불' 기록 달성 기대감 '↑'2019.11.17​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중 하나인 김치의 수출량이 올해 사상 처음으로 3만t·수출액 1억달러(약 1170억원)를 넘…

2019-11-17
세계 공용어가 되고있는 한국어 인기글

`

2019-11-01
한류열풍으로 한국 기업에 대한 인식이 좋은 것도 긍정적 요인 인기글

[G2 무역 냉전시대]신남방, 신북방…기업들 중국 리스크 벗기 안간힘 2019.06.13. 아세안, 세계 6위 경제 규모…‘포스트 차이나’ 급부상- 중국과 무역 분쟁 겪은 일본ㆍ대만, 일찌감치 對 중국 수출 비중 낮춰- 韓 기업들도 ‘美ㆍ中 리스크 낮추기’ 공력…아세안ㆍ인도ㆍ러시아 …

2019-06-13
글로벌 비즈니즈 한류 100만 달러 수출 인기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잇단 성과 화장품 생산·유통 라이프투게더.. 100만달러 대만 수출계약 달성 글로발 비즈니스 한류로 된다 "해외바이어 만날 수도 없었는데 행사전 회사로 직접 찾아와줘.. 대사관 협조로 신속하게 진행돼" "지난해 중…

2019-05-22
한류AI센터·팍스넷, FNS 플랫폼 베타서비스 연내 오픈 인기글

한류AI센터·팍스넷, FNS 플랫폼 베타서비스 연내 오픈 2019.05.17 09:48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한류AI센터(종목홈) 가 자회사 한류타임즈(종목홈) 와 함께 추진 중인 글로벌 통합 한류 전문 서비스 사업에 …

2019-05-18
전 세계 25개 국가서 '케이팝 아카데미'… 인기글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최신 케이팝 춤과 노래를 가르치는 ‘케이팝 아카데미’가 5월 7일 주러시아 한국문화원에서 시작해 전 세계 25곳의 한국문화원에서 잇달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하며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케이팝에 대한 관심도는 최근 방탄소…

2019-05-18
아워글래스가 지난 3월까지 면세점에서만 60억원을 인기글

최주은 기자 = 비건 화장품인 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아워글래스가 지난 3월까지 면세점에서만 6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브랜드 전체 매출인 50억원을 뛰어넘는 수치다.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전세…

2019-04-07
아워글래스, 면세점 매출 60억 달성..3달 만에 작년 매출… 인기글

최주은 기자 = 비건 화장품인 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아워글래스가 지난 3월까지 면세점에서만 매출 6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브랜드 전체 매출인 50억원을 뛰어넘는 수치다.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2019-04-07
중화권까지 올킬"…'입꼬리' 효민, 한류 … 인기글

가수 효민이 ‘입꼬리(Allure)’로 또 한번 중화권을 올킬했다. 지난 2월 공개된 효민의 미니앨범 ‘Allure(얼루어)’의 타이틀곡 ‘입꼬리(Allure)’가 발매 1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중국 최대 MV사이트인 ‘인위에타이’ 한국 지역 차트에서 5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2019-03-28
삼양식품, 중국∙일본으로 ‘라면 한류’ 영토 넓힌다 인기글

삼양식품, 중국∙일본으로 ‘라면 한류’ 영토 넓힌다​ 전 세계 뒤흔든 K-라면 열풍…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사활이화연 기자 ▲ 삼양식품이 중국 유통망을 강화하고 일본 공략을 본격화한다. 사진은 김정수 사장(왼쪽)과 시신가 유베이 사장.[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삼양식품(사장 김정수)…

2019-02-15
열람중 북한 여성들에게 최고 인기 남한 상품은 ? 인기글

2018년 9월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평양을 방문했을 당시 옥류관 직원의 모습. 또렷한 눈화장이 인상적이다. ​요즘 북한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는 한 한방화장품 포장지에는 ‘영어’로 브랜드명이 표기돼 있다. ​상표만 보면 외국 브랜드 같지만 놀랍게도 이는 ‘한국산’이다. …

2019-02-05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5월초부터 9월초까지 산삼전초 사은전 !!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新胡同22号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