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글로벌 비즈니즈 한류 100만 달러 수출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 :19-05-22 21:58 조회 :508회

본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잇단 성과 

화장품 생산·유통 라이프투게더.. 100만달러 대만 수출계약 달성  글로발 비즈니스 한류로  된다 

"해외바이어 만날 수도 없었는데 행사전 회사로 직접 찾아와줘.. 대사관 협조로 신속하게 진행돼" 

 

"지난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초대로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에 참여한 덕분에 대만 수출길이 열렸다. 현지 반응도 좋아 대형 유통사와도 수출 계약을 논의 중이다." 

 

최근 강원도 춘천시 공단로에 있는 라이프투게더 본사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송운서 라이프투게더 대표(사진)는 "우리 같은 중소기업들은 정부나 관련 기관들이 해외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는 게 큰 도움이 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스킨케어, 미백크림, 트러블 제품 등을 생산하고 피부관리실 등에 납품하는 화장품 기업 라이프투게더는 미국 등 세계 20여개국에 수출을 하는 경쟁력 있는 회사다. 다만 중화권 국가 가운데 대만의 수출실적이 낮은 게 고민거리였다. 이에 회사 측은 대만 바이어 소개와 무역 지원을 받고자 중진공이 운영하는 온라인수출플랫폼 '고비즈코리아'에 도움을 요청했고 고비즈코리아 측의 제안으로 지난해 8월 30~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8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에 참석하게 됐다. 

 

라이프투게더는 대만 바이어를 소개 받은 뒤 고비즈코리아 직원과 소싱페어 행사 전부터 제품 소개, 가격 안내, 무역 조건 등에 대한 의사 소통을 꾸준히 진행했다. 대만 바이어는 행사 3일 전 입국해 라이프투게더 본사를 방문, 공장과 연구소를 직접 살펴보면서 제품 성분·가격은 물론 라이프투게더의 사회 환원 사업에도 관심을 보였다. 또한 라이프투게더가 대만 진출을 위해 대만 대사관으로부터 사전에 제품 허가 인증을 받아 빠른 수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 결과 라이프투게더는 대만 바이어와 여성청결제 '예스굿 정'에 대한 계약을 맺고 100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2017년 17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25억원으로 증가했으며 올해 매출 목표는 60억원이다. 

 

송 대표는 "대만 시장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 있었는데 중진공 덕분에 수출 물꼬를 트고 올해 대만 시장에서 매출이 많이 오를 것 같다"며 "무역협회, 코트라 등에 미리 바이어 명단을 달라고 해서 바이어와 사전접촉을 한 뒤 행사에서 본격 미팅을 벌인 게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전접촉 없이 행사장에서 덜컥 바이어와 만나면 상대방이 필요한 게 뭔지 모른다"면서 "많은 업체들이 행사 당일에 바이어와 처음 만나는데 그건 잘못된 거고 현장에 나가기 전 50% 정도는 얘기가 돼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라이프투게더는 현재 대만 화장품 유통업체 두 곳과 다이어트 젤 VS9, 탈모 완화 발아순 샴푸 등에 대한 수출 협상을 벌이고 있다. 

 

송 대표는 "우리의 강점인 연구개발(R&D)을 한층 더 강화해 피부 트러블, 군살,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을 겨냥한 기능성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며 "국내는 경기가 안 좋은 데다 규제 문제가 있는 만큼 규제가 상대적으로 덜한 해외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삼아 유튜브 등을 통해 우리 제품의 강점을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프투게더의 수출 기폭제가 된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는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를 위해 글로벌 바이어와 수출상담 기회 등을 제공하는 행사다. 

지난해의 경우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 중진공 등이 주관하고 국내기업 737개사와 32개국 195개사 해외바이어 239명이 참여했다. 상담건수가 1968회에 이르면서 수출 계약액도 1670만달러(약 200억원)에 달해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 행사는 해외 바이어와 1대 1 수출 상담회 뿐만 아니라 우수상품을 홍보하는 쇼케이스, 인플루언서의 우수중기제품 시연회, 정책운영관 운영 및 네트워크 리셉션, 해외홈쇼핑 대면평가, 청년창업 수출유망상품 피칭 대회, 중소기업 글로벌 마케팅 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한류 목록

한류와 아시아의 문화교류 인기글

한류와 아시아의 문화교류 한류(韓流)는 한국의 대중문화, 즉 한국에서 제작된 영화, 방송, 음악, 패션 등이 해외에서 인기리에 소비되는 문화적 현상이다. 넓은 의미로는 의·식·주 등 한국 문화 전체를 말하기도 하지만,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의 해외소비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

2019-01-30
한류 [韓流] 인기글

1990년대 말부터 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가 알려지면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대중문화가 대중적 인기를 얻게된 현상을 일컫는다. …

2019-01-30
한류를 만든 10대 요인은 무엇인가 인기글

한류를 만든 10대 요인은 무엇인가 "2012년 말 한류미래전략연구포럼은 한류의 경제 효과가 5조 6,170억 원(2011년), 한류의 자산가치가 94조 7,900억 원(2012년 6월)에 달했다고 발표했…

2019-01-19
한류 열풍을 계기로 중국에서 3300여명의 대규모 관광객이 …

한류 열풍을 계기로 중국에서 3300여명의 대규모 관광객이 한국을 찾는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1일 중국 유명 화장품 제조·판매회사 상하이 웨이나화장품 임직원 3300여 명이 인센티브 관광으로 방한해 한류스타 특별 공연을 즐길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인센티브 관광은 임직원…

2019-12-10
한류 열풍 탄 김치 수출…'3만t·1억불'…

한류 열풍 탄 김치 수출…'3만t·1억불' 기록 달성 기대감 '↑'2019.11.17​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중 하나인 김치의 수출량이 올해 사상 처음으로 3만t·수출액 1억달러(약 1170억원)를 넘…

2019-11-17
세계 공용어가 되고있는 한국어 인기글

`

2019-11-01
한류열풍으로 한국 기업에 대한 인식이 좋은 것도 긍정적 요인 인기글

[G2 무역 냉전시대]신남방, 신북방…기업들 중국 리스크 벗기 안간힘 2019.06.13. 아세안, 세계 6위 경제 규모…‘포스트 차이나’ 급부상- 중국과 무역 분쟁 겪은 일본ㆍ대만, 일찌감치 對 중국 수출 비중 낮춰- 韓 기업들도 ‘美ㆍ中 리스크 낮추기’ 공력…아세안ㆍ인도ㆍ러시아 …

2019-06-13
열람중 글로벌 비즈니즈 한류 100만 달러 수출 인기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잇단 성과 화장품 생산·유통 라이프투게더.. 100만달러 대만 수출계약 달성 글로발 비즈니스 한류로 된다 "해외바이어 만날 수도 없었는데 행사전 회사로 직접 찾아와줘.. 대사관 협조로 신속하게 진행돼" "지난해 중…

2019-05-22
한류AI센터·팍스넷, FNS 플랫폼 베타서비스 연내 오픈 인기글

한류AI센터·팍스넷, FNS 플랫폼 베타서비스 연내 오픈 2019.05.17 09:48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한류AI센터(종목홈) 가 자회사 한류타임즈(종목홈) 와 함께 추진 중인 글로벌 통합 한류 전문 서비스 사업에 …

2019-05-18
전 세계 25개 국가서 '케이팝 아카데미'… 인기글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최신 케이팝 춤과 노래를 가르치는 ‘케이팝 아카데미’가 5월 7일 주러시아 한국문화원에서 시작해 전 세계 25곳의 한국문화원에서 잇달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해외문화홍보원이 주최하며 올해로 4년째를 맞이했다.케이팝에 대한 관심도는 최근 방탄소…

2019-05-18
아워글래스가 지난 3월까지 면세점에서만 60억원을 인기글

최주은 기자 = 비건 화장품인 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아워글래스가 지난 3월까지 면세점에서만 6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브랜드 전체 매출인 50억원을 뛰어넘는 수치다.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전세…

2019-04-07
아워글래스, 면세점 매출 60억 달성..3달 만에 작년 매출… 인기글

최주은 기자 = 비건 화장품인 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아워글래스가 지난 3월까지 면세점에서만 매출 6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브랜드 전체 매출인 50억원을 뛰어넘는 수치다.아워글래스가 면세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2019-04-07
중화권까지 올킬"…'입꼬리' 효민, 한류 … 인기글

가수 효민이 ‘입꼬리(Allure)’로 또 한번 중화권을 올킬했다. 지난 2월 공개된 효민의 미니앨범 ‘Allure(얼루어)’의 타이틀곡 ‘입꼬리(Allure)’가 발매 1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중국 최대 MV사이트인 ‘인위에타이’ 한국 지역 차트에서 5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2019-03-28
삼양식품, 중국∙일본으로 ‘라면 한류’ 영토 넓힌다 인기글

삼양식품, 중국∙일본으로 ‘라면 한류’ 영토 넓힌다​ 전 세계 뒤흔든 K-라면 열풍…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사활이화연 기자 ▲ 삼양식품이 중국 유통망을 강화하고 일본 공략을 본격화한다. 사진은 김정수 사장(왼쪽)과 시신가 유베이 사장.[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삼양식품(사장 김정수)…

2019-02-15
북한 여성들에게 최고 인기 남한 상품은 ? 인기글

2018년 9월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평양을 방문했을 당시 옥류관 직원의 모습. 또렷한 눈화장이 인상적이다. ​요즘 북한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는 한 한방화장품 포장지에는 ‘영어’로 브랜드명이 표기돼 있다. ​상표만 보면 외국 브랜드 같지만 놀랍게도 이는 ‘한국산’이다. …

2019-02-05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5월초부터 9월초까지 산삼전초 사은전 !!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新胡同22号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