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재중한인회 회장 희망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2-15 22:54본문
박원우 중국한국인회 회장
존경하는 740만 재외동포 여러분! 사랑하는 재중 80만 한국 교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람의 온기가 그리워지는 계절인 겨울을 한참 남겨두고서 기해년(己亥年) 한 해의 시작을 내딛고 있습니다. 이렇게 새해 첫날부터 여러분께 인사릴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2018년 한 해는 국가적으로도 제 개인적으로도 유난히 다사다난한 한 해였습니다. 중국 하얼빈의 겨울보다 더 차갑게 얼어붙었던 남북관계가 해남도의 여름보다 더 뜨겁게 달아올라 양국 정상이 함께 백두산을 오르는 역사적인 사건으로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한민족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한반도의 정세에 열광하고 눈을 뗄 수 없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재중 80만 한국 교민들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던 그 첫걸음으로 중국한국인회 제10대 회장 선거에 출마하였고 여러분들의 지지와 도움으로 지난 2018년 12월 4일 회장에 당선되었습니다.
오늘은 한 해의 새로운 시작을 하는 첫날이자, 중국한국인회 제10대 회장으로서의 임기가 시작되는 첫날이기도 합니다.
여러분, 저도 중국에서 살아가고 있는 한 명의 재중한국교민이지만 한국인으로서 중국에서 살아낸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여전히 남아있는 사드 여파와 미중 무역전쟁의 피해, 그리고 하루가 다르게 감소하고 있는 재중한국교민의 인구는 우리의 현실을 대변해주는 대표적인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이야말로 우리가 다시 한 번 하나로 똘똘 뭉쳐 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로! 새로운 미래로!”라는 문구처럼 다함께 화합하고 참여하는 그리고 실천하는 중국한국인회를 꼭 만들어 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사랑하는 재중 80만 한국교민 여러분! 2019년(기해년) 계획 잘 세우시고 도전하고 성취하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충만하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