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경영과 업무관리 - 벤치마킹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운영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1-02-17 03:50|

본문

경영과 업무관리 - 벤치마킹 전략



1. 벤치마킹!? 기업이 목표달성을 위해 설정하는 측정기준(測定基準)으로 미국 기업에서 도입·응용되었다.

미국의 기업들은 업계에서 상위권에 있는 기업의 1인당 매출액·노동비용 등 구체적인 경영지표를 산출하여 그 수치에 도달하려고 업무개선에 힘쓴다. 목표달성을 위하여 사원을 상대 기업에 파견, 자사(自社)와는 다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을 익히기도 한다.

그러나 목표가 되는 벤치마크(benchmark:측정기준)로서 어떠한 항목을 설정하는가가 과제로 남게 된다. 이것은 효과적인 항목을 설정하여야만 반드시 생산성을 상승시켜 경쟁력을 높인다고만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미국 기업들은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TQC(total quality control:종합적 품질관리), 브로드밴딩(broadbanding), 종업원에게의 권한 이양, 숙련도에 의한 임금체계 등 새로운 경영기법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브로드밴딩이란 직종마다 몇 단계로 분류되어 있는 급여 등급을 줄이자는 새로운 경영기법이다. 그러나 실행에 있어 여러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어 이러한 새 경영기법의 도입을 효과적으로 발전시키는 데는, 직위표시의 폐지, 급여체계의 개선, 가치관·행동양식 등의 변혁이 필요하다.

2. 벤치 마킹을 하는 理由


1) 벤치 마킹은 전략적인 목적으로 사용된다. (전략 계획 수립 과정에서 벤치 마킹은 여러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는 데 아주 유용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음.)

 2) 벤치 마킹은 (선두 지위에 있는 기업들을 통해) 시장 변화를 예측할 수 있게 한다.

3) 벤치 마킹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낸다.

 4) 벤치 마킹을 통해 경쟁 업체 또는 초우량 기업과 제품과 경영 프로세스를 비교함으 로써 자사의 경쟁력 또는 서비스의 향상 방법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5) 벤치 마킹의 주요 목적 중의 하나는 조직이 추구할 적절한 목표를 선정하는 데 도움 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3. 벤치 마킹 프로세스는 기업의 특성과 목적 및 벤치 마킹 상황에 따라 가변적이지만 일 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과정을 밟는다고 합니다.

1) 대상 (분야)

선정 2) (벤치 마킹 프로젝트) 팀의 구성

 3) 파트너/벤치 마킹 대상자/사업 부문/기업 확정 4) 정보 수집 및 분석 (= 선정 분야의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도출, 성과 차이의 핵 심 원인 구명, <벤치 마킹의) 과제 도출)

5) 실행 (= 벤치 마킹 결과를 반영할 구체적인 계획 입안, 기타 혁신 활동과의 연계)

6) 성과 검토 및 벤치 마킹 활동의 수정과 향후 벤치 마킹의 잠재적 분야 탐색


4. 실제 벤치 마킹 사례는 아래의 Case들로 더욱 구체적으로 배울 수가 있을 것 입니다.


1) 제록스(복사기)의 일본 캐논사를 상대로 한 벤치마킹,

2) GE의 구조 조정을 위한 벤치마킹(DEC으로부터 자산관리 기법을, Honda로부터 제품개발 기법을, American Express로부터 고객만족 기법을, 휴렛패커드로부터 품 질개선 방법을),

 

3) 럭키금속의 미국과 일본의 제련소로부터 벤치마킹,

4) 국내은행들(한빛은행은 부실자산을 성공적으로 처리한 멜론은행과 합병 작업을 성공 적으로 진행한 체이스맨해튼 은행으로부터, 신한은행은 미국의 뱅크원과 와코비아 은행으로부터, 주택은행은 BA, 컨트리와이드, CIBC, 및 애비내셔널 등 4개 은행으 로부터)의 선진 은행으로부터의 벤치마킹 및

 5) 삼성물산은 인터넷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루베니, 이토추, 3M 등으로부터 벤치마킹

기업들이 특정 분야에서 뛰어난 업체나 상품, 기술, 경영 방식 등을 배워 자사의 경영과 생산에 합법적으로 응용하는 것.

단순한 모방과는 달리 우수한 기업이나 성공한 상품, 기술, 경영 방식 등의 장점을 충분히 배우고 익힌 후 자사의 환경에 맞추어 재창조하는 것이다. 쉽게 아이디어를 얻어 새상품을 개발하거나 조직 개선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의 기법으로 많이 이용된다.

5. 벤치마킹 4단계 절차


벤치마킹 프로세스 모델은 데밍에 의해 주창된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4단계 발전 절차 활용하여 구성할 수 있다 


벤치마킹 4단계 절차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단계: 벤치마킹 프로젝트 계획 단계
2단계: 필요정보 및 데이터 수집 단계
3단계: 성과차이(Performance gap) 및 동인(enabler)분석 단계
4단계: 프로세스 동인채택으로 인한 개선 단계
1단계 : 계획단계

벤치마킹 프로세스 모델의 계획 단계에서는 다음의 3가지 사항을 고려하여야 한다.

첫째, 기업은 반드시 자사의 핵심성공요인, 핵심 프로세스, 핵심 역량 등을 파악해야 한다.

 둘째, 벤치마킹 되어야 할 중요한 프로세스는 반드시 문서화 되어야 하고 그 프로세스의 특성이 정확히 기술되어져야 한다.

 마지막으로, 벤치마킹 파트너 선정을 위해 필요한 요구조건도 반드시 작성되어야 한다.
위의 3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자사의 전략적 프로세스, 핵심 프로세스, 핵심 성공 요소를 판단한다.

벤치마킹 수행 대상 프로세스를 결정하고 측정단위 등 조작적 정의를 작성한다.

벤치마킹 파트너 선정을 위하여 정보를 수집한다.
프로세스 오너의 참여를 확보한다.
벤치마킹 팀을 편성한다.
프로세스 흐름 분석 및 성과 측정단위를 설정한다.

2단계 : 자료 수집 단계

벤치마킹 프로세스의 자료수집 단계에서는 내부 데이터 수집, 자료 및 문헌조사, 외부 데이터 수집이 포함된다. 내부 데이터 수집단계에서는 자사 프로세스의 절차 및 성과 등을 프로세스 맵 등을 통하여 분석한다.

내부적 자료수집이 끝나면 가능한 벤치마킹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2차로 자료 및 문헌 조사를 실시한다. 이 단계에서는 관련 잡지, 학술지 혹은 언론 매체, 컨설팅 기관 등을 통하여 초우량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조사를 실시한다.

대상 기업이 선정되면 외부 데이터 수집을 수행하여야 한다. 외부 데이터 수집 방법은 전화 인터뷰, 설문지 작성, 면접, 인터뷰 등이 사용될 수 있다.

궁극적으로는 현장을 방문(site visit)하여 실무감각을 느끼고 프로세스의 형태, 성과 등을 관찰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자료 수집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자사의 프로세스 데이터 수집
벤치마킹 가능 파트너 리스트 선정
자료 및 문헌 조사
파트너 분석 및 결정
파트너와의 업무 협조 및 교류협조 획득
설문지 인터뷰 조사 수행
갭 분석
사이트 방문 실시 및 검증
3단계 : 분석단계

벤치마킹 프로세스 모델의 분석단계에서는 데이터 분석, 근본 원인 분석(root cause analysis), 결과 예측, 동인 판단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분석단계의 목적은 벤치마킹 수행을 위해 개선 가능한 프로세스 동인들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경쟁회사의 프로세스 성과 차이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여야 하며 어떤 프로세스 혹은 프로세스 내의 어떤 활동들이 성과차이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기 위한 심층연구를 하여야 한다.
이 단계에서의 주요 활동 내역은 다음과 같다.

성과차이 분석을 위해 자료분석과 도표화
공통 측정단위에 의한 객관적 성과 분석
현재 자사의 성과와 벤치마킹 대상기업과의 성과 비교
차이 분석 및 요인 분석
성과 변화 추세 예측
초우량 프로세스 개발
프로세스 개선을 이끄는 동인(driver)추출
동인(driver)의 현재 체제에의 적용 가능성 평가
4단계 : 개선 단계

올바른 목표의 설정은 프로세스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기업은 개선 단계에서의 목표를 단기 목표(short-term goal), 등가 목표(parity goal), 리더십 목표(leadership goal)의 3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단기목표는 벤치마킹 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에도 자사 업무의 분석으로 인해 얻어질 수 있는 개선 목표를 말한다.

등가 목표는 벤치마킹 파트너의 프로세스 및 동인을 분석하여 적용함으로써 얻어질 수 있는 목표를 말하고, 리더쉽 목표는 여러 회사를 벤치마킹한 장점의 효과를 살리고 시너지 효과를 올려서 경영자가 경쟁사의 성과 이상으로 책정한 성과 목표를 말한다. 세 종류의 성과 목표가 <그림 2>에 나타나 있다.
<그림 2> 벤치마킹에 의한 성과 차이 분석


개선 단계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사의 핵심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벤치마킹결과를 현실화 시키자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벤치마킹 연구를 통해 얻은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향상된 프로세스를 조직에 적응시켜 지속적인 향상을 유도하여야 한다.
이 단계에서의 주요 활동 내역은 다음과 같다.

성과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목표 설정
최상의 업무 수행 방안 및 동인(driver)결정
기업 문화 및 구조에 적합하게 프로세스 동인 개발
개발된 동인을 프로세스에 접목
개선 업무 수행을 위한 실행 계획 수립
최고 경영자의 승인 획득
자원 투입 및 이행
개선 과정 측정 및 보고
미래 벤치마킹 기회 연구 및 주기적 업무성과 측정

6. LG데이콤 벤치 마킹 예)

1위 사업자인 LG데이콤의 마케팅 전략이 업계의 벤치마킹 사례로 새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LG데이콤은 현재 인터넷전화 가입자 185만명을 보유, 500만명으로 추정되는 시장의 40% 가까이를 점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되기까지 변화무쌍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습니다.2007년 사업초기 30~40대 가정주부(아줌마)에서 2008년 중순이후 20~30대 남성으로, 올 들어서는 주부층으로 타깃고객을 옮기었는데요.

이는 인터넷전화의 초기확산 양상과 무관치 않다는 게 LG 데이콤의 설명입니다. 2007년 중순 사업초기 전화시장에서 정면승부를 위해 마케팅 타깃을 `30~40 주부'로 설정했습니다.

집전화 주 이용고객이자 통신비에 민감한 30~40대 주부를 잡지 못하고서는 주류 통신 서비스로 안착이 어렵다는 분석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분석은 현재까지 맞아 떨어지고 있습니다. 주부들은 일단 무료 통화가 지원된다는 점에서 (LG 인터넷전화 가입 고객끼리)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근하고 코믹한 이미지의 주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거나 070가입자간 무료통화 혜택을 강조하고 3인 이상 가입시 단말기 무료제공 이벤트 등으로 입소문 마케팅을 시도한 것도 이 때문이었습니다. 실제 시행 첫 달인 2월에만 5만 명의 가입자가 순증했고, 그 이후로 매월 10만 명 이상 가입자가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생소한 서비스라는 인식이 잔존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요. 결국 이용하는 주고객층은 30대 주부이지만 가입하는 층은 얼리어덥터 성향이 있는 30대 남성이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전화가입자가 어엿한 주류 유선통신 서비스의 한 축으로 떠올랐고, 생소했던 070 번호에 대한 거부감도 희석된 데다 가입자간 무료통화 혜택에 대한 입소문 마케팅으로 다시 주 수요층인 아줌마들에 대한 공략가치가 커졌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인터넷전화 myLG070의 성공은 시장성장세에 맞춰 타깃고객층을 수정하고 입소문 마케팅을 펼친 게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0

CEO인생노트 목록

CEO인생노트 목록
[공지]我喜欢的 格言~1 인기글 ​인생은 선택과 집중의 싸움이다.누구의 선택이 옳았고, 누가 더 집중했는지가 승패를 가른다.우선 순위 외의 일은 과감히 포기하라.이것저것 다 잘하려고 하면 아무것도 잘하지 못한다. 늦게 일어나서 아침을 짧게 하지 마라. -쇼펜하우어- 침묵하라. 아니면 침묵보다 더 가치 있는 말을 하라. 쓸데없는 말을 하느니 차라리 진주…(2019-04-07 22:43:50)
[공지]최고의 명품 옷은 <자신감>이다 인기글 ​​ 최고의 명품 옷은 &lt;자신감&gt;이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당신을 당당한 여유로움으로 흘러넘치게 하는것이 바로 자신감이다. ​주위 환경이 아무리 위대할지라도 기죽지 않거니와 나에게는 누구에게도 없는 또 다른 위대함이 있다는 마음으로 하늘도 낮게 볼수없는 당당함이 필요하다. 자신감보다 높은 가치는 없다 2…(2019-03-21 19:26:02)
[공지]훌륭한 CEO가 되는 길 인기글 CEO 본직은 훌륭한 비전과 매일마다 창의적 생각을 실천하며 큰 꿈을 이루는 것이다 1,CEO는 작은 기업으부터 시작하여 외형적으로만이 아니라 질적인 성장으로 이어지면서 브랜드 가치가 충만한 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CEO는 사고 자체가 전략적이고 창의적이여야 하며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2011-08-20 19:33:51)
[공지]독수리 환골탈태 (換骨奪胎)을 잘 아시죠 인기글  독수리 환골탈태 (換骨奪胎)독수리는 보통 70년을 산다고 한다. 그런데 40살이 되면 부리와 발톱은 무디여지고 깃털도 푸석해진다. 사냥할 수도 없고 잘 날 수도 없다. ​독수리로서는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한다. 어떤 독수리는 스스로 생을 포기하고 죽음을 맞이하기도 한다. 그러나 어떤 독수리는 고통스런 재생의 길을 걷는…(2018-06-20 23:53:59)
[공지]항상 갈망하고 우직하라는 말은 .... 인기글 세계적인 사업가 스티브 잡스가 남긴 어록에 ‘Stay hungry, stay foolish’. 우리말로 항상 갈망하고 ​우직하라는 정도로 해석이 되지만 그의 인생역정을 보면 그가 말한 갈망 속에는 실제 회사 부도를 우려했을 정도의 ‘배고픔’이 있었다.그러나 그의 갈망 차체는 창조력이고 우직하라는 것은용감하게 창조적인 생각…(2011-12-15 01:32:32)
犹太人유태인들의 돈 이야기 인기글 세계에서 가장 부자가 많은 이스라엘 유대인의 총 인구는 1600만 정도입니다. 이스라엘에 약 600 만명 미국에 700 만명 정도 등 세계 각국에 널려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창조적인 우수한 민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영토는 20,770 평방 키로키터입니다. 한국 강원도 경기도를 합한 크기입니다. 지…(2024-10-02 20:23:40)
我喜欢的 格言 인기글 (2024-08-03 16:44:32)
‘일론 머스크 전기’서 베일 벗겨진 머스크의 내면세계 인기글 12일(현지시간) 공식 출간된 일론 머스크 전기. 사진=사이먼앤드슈스터 세계적인 전기작가 월터 아이작슨이 공식 출간 이전부터 예고하면서 화제를 모았던 일론 머스크 전기가 마침내 지난 12일(현지시간) 시판되면서 머스크의 은밀했던 내면세계 가운데 상당 부분이 세상에 드러났다. 총 688페이지 분량의 일론 머스크 전기에서 …(2023-10-27 13:12:21)
[초점] ‘잡스‧머스크 전기’ 둘 다 쓴 작가가 발견한 공통… 인기글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자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세대는 달라도 미국이 배출한 혁신 기업인의 상징 같은 인물이다. 하지만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구체적으로 알려진 적은 거의 없다. 26일(현지 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세계적인 시사주간지 '타임' 편집장 출신의 세계적인 전기 작가 월터 아이작슨…(2023-10-27 12:56:20)
유대인은 왜 부자가 많을까? 인기글 이스라엘의 국토는 한 반도의 1/10, 이스라엘 국민은 890만 명, 전 세계의 유대인은 약 1500만 명의 작은 나라와 민족인데 스티브잡스(애플창업자)등 세계 억만 장자의 30%, 미국 100대 기업의 40%가 유대인 소유이며 연준(미국의 중앙은행)의장과 IMF 총재, 세계은행 총재도 유대인일 때가 많고 노벨경제학 수상자의 42%등 세계적 부자와 경제계는 유독 유대인이 많기에 이번 칼럼에서는 유대인과 경제에 관해 피력해 보고자 한다. 역사적으로 보면 구약성경에 야곱의 아들 12지파에 땅을 공정하…(2023-02-01 16:34:41)
好励志的一段话 인기글 好励志的一段话生活,你给我压力,我还你奇迹!大海不缺一滴水,森林不缺一棵树,单位不缺一个人!但是你的家族:缺少一个扬眉吐气的人!缺少一个让家人过上好日子的人!缺少一个为了梦想而努力持续奋斗的人!十年前你是谁,一年前你是谁,甚至昨天你是谁,都不重要。重要的是,今天你是谁?人生是很累的,你现在不累,以后就会更累。人生是很苦的,你现在不苦,以后就会更苦。没人在乎你的落魄,没人在乎你的低沉,更没人在乎你的孤单,但每个人都会仰视你的辉煌。天空不会因为一个人的眼泪而布满乌云,世界更不会因为缺少谁而失去色彩。除了成功拿什么证明你的存在? 没有靠山,自己就是山!没有天下…(2022-02-13 11:58:30)
건강하고 멋진 노후를 위해 인기글 인생은 끝나는 날까지 영업이다.은퇴란 없다 유태인은 은퇴라는 단어도 없다건강하고 가장 멋진 노후를 위해 평생 건강관리하며 마지막 날때까지 할일을 찿고 만드는 것이며 평생 얻은 것을 써서 없애며 즐기는 것이다 .특히 항상 움직이지 않는 순간부터 노화을 촉진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몸과 두뇌을 열심히 움직이는 것을 즐기는 일로 느껴야 한다 ​​움직이는 일은 성과보다는 일 자체에 心身건강과 각종 가치가 내재돼 있어서 생명을 연장하는 가치까지 있기때문에 돈 버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2021-12-19 07:52:54)
不知感恩的人,不能帮! 인기글 不知感恩的人,不能帮! 《道德经》中讲:“天道无亲,常与善人”人生在世,要懂与人为善,要懂得知恩图报。而面对不知感恩的人,绝不能帮!不知感恩的人,把你的好当成理所当然;不知感恩的人,甚至会做出恩将仇报的行为。善良有尺 ,忍让有度,别把善良给了不知感恩之人,别把忍让给了得寸进尺之人!不知感恩的人,最可恶 世上最可怕的人,并非言而无信,并非城府深沉,而是不知感恩。不知感恩的人,如同凶狠狡诈的狼一般,冷漠无情;不知感恩的人,如同阴冷鬼魅的蛇一般,冷血自私。正如《百喻经》曾言:世间之人亦复如是,虽千百年受人供养都无报偿,常为损害终不为益,背恩之人亦复如是。他们…(2021-12-15 20:43:08)
反省自己 인기글 反省自己​看清别人,是睿智;明白自己,是沉淀。人这一生,如若你明白了自己,就不会因为他人的态度委屈;如若你明白了自己,就不会因为人生的烦恼痛苦。人啊,充分的认识了自己,才会懂得改变自己。不会让人拿捏到缺点,做伤害你的事情。时常审视自己,学会严以律己,才能让你摆脱困境,拥有好的心境!​01、反省自己,是做人的修养聪明的人,凡事不找他人的错,只会在自己身上找原因。有一句话说的好,他人伤你的本事,都是你自己赋予。人这一生,想要量人,先要量己,这样才有说服力;想要阅人,先要阅己,这样才有好关系。人心复杂,相处是艰难的事,想要拥有化繁为简的能力,先要学会反省自己。…(2021-12-15 20:34:18)
反省自己的名言   인기글 反省自己的名言  ​1、只有自己深深痛过,才能体会别人的痛,于是难得自我反省。—— 席绢  2、反省是一面镜子,它能将我们的错误清清楚楚地照出来,使我们有改正的机会。——海涅  3、吾日三省吾身,为人谋而不忠乎?与朋友交而不信乎?传不习乎。——孔子  4、要想了解自己,最好问问别人。——日本  5、自知之明是最难得的知识。——西班牙  6、越是无能的人,越喜欢挑剔别人的错儿。——爱尔兰  7、只一自反,天下没有不可了之事。—— 申居郧  8、成功的起始点乃自我分析,成功的秘诀则是自我反省。——陈安之  9、自己的鞋子,自己知道紧在哪里。——西班牙  10…(2021-12-15 14:02:49)
스타트업 성공에 관한 3가지 커다란 오해 인기글 스타트업 성공에 관한 3가지 커다란 오해 스타트업 창업이 한창 유행이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스타트업이 창업되고 있지만 성공의 고지에 이르는 경우는 많지 않다. 6일(현지시간) 미국의 창업 전문매체 안트러프러너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신설되는 스타트업은 3억여개 업체로 이 가운데 130만개 정도가 IT 관련 벤처기업이지만 10군데 가운데 9군데가 빛을 보지 못하고 문을 닫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렇듯 실패율이 높은 배경에는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을 둘러싼 오해가 크게 자리잡고 …(2021-07-12 07:52:18)
‘기업인’과 ‘경영인’ 역할 생각보다 많이 다르다 인기글 기업은 기업인이 경영한다고 할 수도 있고 경영진이 이끈다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10일(현지시간) 기업경영 전문매체 안트러프러너에 따르면 ‘기업인’과 ‘경영인’의 개념과 역할을 제대로 구분하는 조직일수록 그 조직은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지적이다. 일찍이 20세기에 가장 명성이 높았던 오스트리아 출신의 미국 경제학자 루트비히 폰 미제스는 둘의 관계를 “경영인은 기업인의 많은 파트너 가운데 낮은 급의 파트너”라고 묘사하기도 했다. 안트러프러너는 “기업인과 경영인을 구분하는 것에 어떤 의미가 …(2021-07-12 07:48:21)
칭기즈칸의 생존 비결은 현명한 선택과 네트워크 구축에서 출발 인기글 몽골 스텝 사회에서 삶은 외형적으로는 그야말로 평화스러운 것 같지만 내면적으로는 경쟁속의 치열한 생존이다. 정복하지 않으면 복속당하는 것이고, 지배하지 않으면 지배당하는 세상이다. 무자비한 전투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남아야 결국 생존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이른바 씨족의 운명을 씨족장이 개척해야만 하고 자위적 방어능력과 …(2021-02-07 00:43:52)
인생의 승패는 심상이 관건이다 인기글 사주팔자 보다 중요한 것은 관상이요.관상보다 중요한 것은 수상(손금)이고수상보다 중요한 것은 심상(마음)이다.말을 가장 잘하는 건 화술의 영역이고,행동을 잘 하는 건 용기와 지혜의 영역이며,움직이지 않는 천재보다움직이는 바보가 낫다.​내 삶의 실패란?잠재력을 발견하지 못했거나,발견해도 힘들어서 발굴하지 않았거나 ,안돼서…(2021-01-24 20:34:25)
자포스 CEO 토니 셰이가 일궈낸 기업 성공 스토리 인기글 자포스 CEO 토니 셰이가 일궈낸 기업 성공 스토리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는 아마존이 12억 달러라는 거금을 주고 자포스를 인수한 까닭을 묻는 물음에서 시작하여 미국 비즈니스계를 깜짝 놀라게 한 자포스의 성공 비결과 독특한 CEO 토이 셰이에 대해 본격적으로 처음 소개하는 종합 보고서이다. 자포스는 …(2020-11-30 12:18:28)
잡스·마윈 공통점?狂者精神…공자왈 "미치세요" 인기글 잡스·마윈 공통점?…광자정신(狂者精神)공자왈 "미치세요"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 말을 되새긴다.​미칠 정도로 대상에 몰입할 때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선인의 진리는 지금도 유효하다. 공자 또한 광자정신(狂者精神)을 주창했다. '仁 인'과 '의' 못지않게 미칠 '광 狂'을 중시했다. 광자정신의 메시지는 오…(2020-11-24 22:56:19)
잠시 멈춰 내면 성찰의 시간을 가져라 인기글 “세 살 버릇 여든까지!”라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어렸을 적 주위 환경으로부터 받은 영향이 성장 후에도 영향을 준다는 말이다. 이는 심리학이 뒷받침해 주는 이론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외부에서 충격을 받으면 살아남기 위해 대응한다. 심리학자 제프리 영 등은 이를 ‘인생의 덫’ 또는 ‘도식’이라고 표현했고 프로이트는 ‘반복 강박’으로 표현했다. “새로운 나를 여는 열쇠”의 저자 제프리 E. 영과 자넷 S. 클로스코에 의하면 사람들은 갑작스러운 심리적 압박이나 충격을 받으면 다음 세 가지 대응 기…(2020-11-20 19:48:34)
사업을 한다는 것 인기글 사업을 한다는 것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정의와 유니클로 창업자 야나이와가 추천한 책으로, 맥도날드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세계적 푸드체인 기업으로 키운 레이크녹의 자서전이다. 어른들에게도, 청소년 추천 도서로도 좋을 것 같다. 사실 한동안 자기계발서나 성공한 사람들의 자서전을 보면 다 아는 건데 안 하는 것뿐, 다 비슷비슷…(2020-09-19 11:33:41)
책을 펴고 덮을 때 내 삶이 행동으로 달라져야 한다. 인기글 1,가슴 속엔 누구든 초월성이 잠재한다. 자기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하면 대가가 된다. 그 분야 혁신 능력이 떨어지거나 권태감을 느꼈을 때 그냥 머무는 사람도 있지만 틀을 과감히 넘어서는 사람이 있다. ​거기엔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이 있는데 내적 요인은 날 때부터 초월성이 강한 경우이고, 외적 요인은 사회나 세계와의 만남을 통해 그쪽으로 나가버리는 경우다. ​ 2,개인 혁명이란 삶의 방식과 태도의 틀을 깨고 넘어서는 것이다.반면 사회 혁명은 개인의 선택을 벗어나 사회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것이다…(2020-07-30 12:52:55)
草露人生같이 짧은 인생에 랑비까지 하면 나머지 시간은 없다 인기글 시간은 곧 생명이고 생명은 곧 시간이다 인생은 시간과 싸움이기때문이다 그러므로 가치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정말 가치있는 중요한 일을 미루고 그 다지 중요하지 않은 일들에 매달리는 경향이 많다는 것을 명심하고 순간의 시간적 랑비라도 막아야 한다 . 특히 핸드폰에서 별로 가치없는 정보에 눈을 떼지 못하며 시간…(2020-03-25 01:54:53)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