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일류기업 CEO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운영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0-03-13 21:44|

본문

.일류기업CEO의 자질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을 이기고 일류 기업으로 성장한다.

그러나 영원히 일등 기업으로 살아 남기는 쉽지 않다. 수 많은 경쟁자들이 선두를 차지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등 기업이 1등을 추월하면서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성공하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다.

이러한 성공 신화의 중심에는 2류, 3류 기업을 진정 빛나는 일류 기업으로 탈바꿈시키는 능력을 가진CEO가 자리 잡고 있다.

어려움을 딛고 일류 기업을 만든 CEO의 특징을 살펴 보자. 2005년 음료 시장에서 만년 2등 기업이었던 펩시가 코카콜라의 아성을 뛰어 넘어 매출액과 순이익에서 선두 자리로 올라섰다.

2등 기업이었던 펩시가 1등으로 올라서기까지는 무려 100여 년의 세월이 흘렀다.

그 만큼 시장을 선도하는 일류 기업이 되기가 쉽지 않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 하겠다. 2등과 1등은 산술적으로 숫자 하나의 차이에 불과하지만, 기업 경영에서 있어서는 엄청난 차이를 보여준다.

 2등 기업은 대체로 선도 기업의 움직임을 살피는 정보 탐색 능력, 신속한 모방 능력에 있어서는 탁월한 수완을 발휘한다.

그러나 2등 기업이 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남을 모방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無에서 有를 창조하는 능력’,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능력’ 등은 일류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일 것이다.

이러한 능력은 하루 아침의 노력으로는 이룰 수 없는 것이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는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서는 영원한 2등에 만족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회사가 혹은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조직 관리와 기업 전략 수립의 주체인 최고 경영진, 즉 CEO의 리더십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펩시가 코카콜라를 제칠 수 있었던 것도 전 CEO인 로저 엔리코의 리더십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2류, 3류 기업이 세계적인 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드는 CEO의 리더십은 흔히 돌을 금으로 만드는 연금술에 비유되기도 한다.

 일류 기업을 일구어 낸 CEO들로부터 경영상의 시사점을 살펴 보자.

●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 일류 기업을
만드는 CEO의 특성을 보면 공통적으로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있다.

일류 기업이 되는 길은 몸과 마음을 던져 자신의 한계 상황을 확인하는 데서 출발한다. 2등의 현실에 안주하여서는 결코 시장을 지배하는 일류 기업이 될 수 없다.

『Good to Great』의 저자 짐 콜린스는 위대한 기업의 특징 중 하나로 절대 포기하지 않는 CEO의 불굴의 정신을 들었다.

암벽 등반의 전문가인 그는 CEO의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를 암벽 등반에 비유한 바 있다.

암벽 등반 과정에서 실패와 추락은 구분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계 상황에 도달하였다고 판단하여, 스스로 로프를 놓으면 정상에 오르는 데 실패한 것이다.

반면, 정상에 오르기 위해서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 순간까지 모든 정신적 육체적 노력을 다 쏟아 부은 후, 떨어져서 로프에 매달려 내려오는 것은 추락이라는 것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둘 다 정상에 도달하지 못하고 내려오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 두 가지 경우, 엄청난 차이가 존재한다. 실패를 통해서는 자신의 진정한 한계를 알 수 없다.

항상 자신의 한계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고, 좀 더 노력하면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기 합리화가 뒤따른다.

반면, 추락은 결코 실패가 아니며, 자신의 한계를 확인하였기 때문에 아쉬움이 남지 않는다. 월마트가 1991년 당시 최대 소매업체인 시어즈 로벅을 추월할 수 있었던 것도 창업자인 샘 월턴의 몸을 사리지 않는 불굴의 의지 때문이었다.

샘 월턴은 심지어 생을 마감하는 임종 직전까지 병실을 찾아 온 현지 영업 사원과 판매 전략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였던 『연금술사』에서 파울로 코엘료는 ‘꿈을 이루지 못하게 만드는 것은 오직 하나, 실패할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이다’라고 하였다.

일류 기업이 되려는 CEO라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한계 상황을 확인하는 단계까지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 붇는 불굴의 의지가 필요하다.

● 원대한 목표를 추구하는 도전가 일류 기업을 일군 CEO의 또 다른 특징으로 자신의 능력으로는 도저히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강하게 추진해 나가는 도전 의식이 투철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짐 콜린스와 제리 포라스는『Built to Last』에서 역경을 딛고 일류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들은 ‘크고 대담한 목표(BHAGs: Big Hairy Audacious Goals)’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 묵묵히 추진해 나갔음을 강조하였다.
렉서스의 신화를 일구어 낸 도요타 자동차의 사례를 보면 원대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강하게 추진해 나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 수 있다.

 렉서스를 만들기 전 도요타 자동차는 이미 소형차 시장에서 전 세계 시장의 8.1%를 점유하고 있어 소형차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었다.

 그 당시로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상황이었다. 그러나 도요타 자동차의 전 CEO인 에이지 도요다는 ‘우리는 벤츠(현 다임러크라이슬러)와 BMW에 필적할 만한 세계 최고의 자동차를 만들고자 한다. 할 수 있겠는가’라고 핵심 엔지니어들에게 물어 보았다.

 

이들은 하나 같이 ‘할 수 있다’라고 응답했다. 고급차 시장을 장악하지 않고는 진정한 승자라고 할 수 없음을 깨닫고 일부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고급차 시장에 뛰어들기로 결정한 것이다.

당시 도요타의 고급차 시장 진출에 대해 주위에서는 맥도널드가 비프 웰링턴(고급 쇠고기 요리)을 만드는 것에 비유하면서, 어리석은 결정이라고 비웃었다. 이미 고급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BMW 7시리즈나 다임러크라이슬러의 S클래스, GM의 캐딜락에 대적하기에는 도저히 역부족인 것으로 보였던 것이다.

 그러나 6년 동안의 노력 끝에 이 무모해 보이던 에이지 도요다의 목표는 결국 2000년 고급차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던 GM의 캐딜락을 제치고 선두 자리를 빼앗았고 이후 내내 1위 자리를 지킴으로써, 성공적으로 달성되었다.

시티그룹의 성장 배경에서도 CEO의 원대한 목표 설정이 얼마나 중요한 지 잘 알 수 있다.

시티그룹은 설립 초창기 시절, 체이스 은행(현 체이스 맨해튼 은행)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작은 지방 은행이었다. 그러나 1890년 제임스 스틸만의 지휘 아래 전국적인 은행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금융 기관이 되겠다고 공언하고 지점을 하나 둘씩 늘려 가면서 발전을 거듭한 결과, 체이스 은행을
제치고 전국 규모의 은행이 되었다.

● 베팅할 줄 아는 승부사 일류 기업의 CEO들은 리스크를 감수하고서라도 시대를 앞선 과감한 투자를 감행하는 승부사적 기질을 가지고 있다.

미국 뉴저지 주 시장이었던 랄프 라슨은 ‘성장은 도박으로부터 나온다’라고 말한 바 있다.

적기에 과감한 투자 없이는 후발 기업이 자신을 앞지르는 상황을 바로 눈 앞에서 지켜보아야 할 지도 모른다.

I

BM도 1960년대 초만 해도 바로우즈를 추격하는 2등 기업이었다. 당시 CEO인 톰 왓슨 2세는 기업의 복잡한 정보를 통합하여 처리해 주는 컴퓨터의 출현을 예측하고, IBM 360이라는 새로운 컴퓨터 개발에 천문학적인 돈을 투자하는 위험한 의사결정을 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에는 미국이 첫 원자탄을 개발하기 위해 쏟아 부은 것보다 더 많은 자원이 투입되었다고 한다.

 당시 IBM은 판매 부진으로 극심한 자금 압박을 받고 있었고, 긴급 자금을 차입하여 직원들의 월급을 주어야 할 정도였다.

그러나 IBM 360은 기존 제품을 모두 대체하며 당시 컴퓨터 시장을 점령하였다. 반면, 컴퓨터에 관한 한 IBM보다 기술적 우위에 있다고 자부하던 바로우즈는 IBM 360의 성공에 회의를 품었다.

 

당시 CEO였던 레이 멕도널드는 기존 제품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하는 데 경영의 초점을 두었다. 결국 바로우즈는 IBM이 시장을 석권하는 것을 지켜만 볼 수밖에 없었고, 1953년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거듭되는 대규모 투자 의사 결정으로 초일류 기업이 된 대표적인 예로 민간 제트 항공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보잉을 들 수 있다.

1965년 보잉은 대규모 승객을 이동시킬 수 있는 보잉 747 점보 여객기 개발을 감행하였다.

 당시 이사회는 회사를 거의 도산시킬 정도의 많은 자금이 소요되는 투자임을 경고하면서 적극 만류하였다.

 

그러나 CEO였던 윌리엄 앨런은 회사의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서라도 747 점보 여객기를 개발하겠다고 이사회를 설득하고, 강하게 밀어 부쳤다.

 

뒤늦게 맥도널드 더글라스가 DC-10을 개발하였지만, 보잉의 747을 따라 잡을 수는 없었다. 월리엄 앨런이 미래를 내다 보고 과감하게 투자 의사 결정을 내림으로써,
라이벌 사인 맥도널드 더글라스를 제칠 수 있었던 것이다.

● 변신의 귀재 역경을 딛고 일류 기업을 일구어 낸 CEO들은 비록 수익이 나는 사업이라도, 장래성이 없다면 과감히 버릴 줄 아는 변신의 귀재들이었다.

CEO는 시장 상황에 따라 사업 구조를 유연하게 바꾸는 변화 관리에 능해야 한다. 현재 수익이 나는 사업만을 고집해서는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어렵다.

 

경영 환경이나 경쟁 상대가 수시로 바뀌는 사업 환경에서 자기 것만 고집하다 보면 어느 순간 경쟁에서 멀어지게 된다.

 현재 수익을 내고 있는 사업이 언제 사양 산업으로 전락할 지 모르기 때문이다.

비메모리 반도체인 팬티엄 프로세스 제조업체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인텔도 한 때는 메모리 반도체
사업이 회사의 주력 사업이었다.

 1985년 당시 인텔의 중역이었던 앤디 그로브와 CEO였던 고든 무어는 메모리 사업이 수익을 내고 있었지만, 일본 기업들이 메모리 사업에 진출함에 따라 위기 의식을 느끼고 비메모리 사업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들의 노력 덕에 지금은 인텔이 세계 비메모리 시장에서 확고한 선도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미국 최대의 전화 회사였던 AT&T를 케이블, 무선 통신 기업으로 변신시킬 수 있었던 것은 장거리 전화 사업을 포기한 전 CEO 마이클 암스트롱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1996년 장거리 통화 사업과 지역 통화 사업의 분리
규정을 폐지한 텔레커뮤니케이션 법이 발효됨에 따라, 장거리 전화 사업자인 AT&T는 벨 텔레폰 등 지역 사업자들과 장거리 전화 사업에서 치열하게 경쟁해야 했다.

 마이클 암스트롱은 모든 통신망이 하나로 통합되어 디지털화되고 있고, 이를 통해 음성, 화상, 정보 등이 실시간 전달되는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변화에 주목하였다.

 그리하여 장거리 통화 사업을 축소하고 전국적인 디지털 무선 통신망, 멀티 서비스 케이블 통신망, 그리고 상용 IP 통신망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해 유무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룰 수 있었다.

 

IBM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톰 왓슨 2세의 과감한 투자 의사 결정으로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을 선도했지만, 기술적 우위만 강조하다가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흐름을 제 때 읽지 못하여 위기에 직면한 적이 있다.

위기의 IBM을 구원한 사람은 IT 전문가도 아니고, 컴퓨터 산업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보유한 컴퓨터 전문가도 아니었다.

 바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알제이알 나비스코에서 각각 유통과 식품 산업을 경험한 루 거스너였다.

그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서 근무하면서 고객이 IBM으로부터 원한 것은 IT 기술이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이를 지원하는 솔루션 제공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컴퓨터 하드웨어 제조 전문 회사를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회사로 재편한 그 또한 변화 관리의 귀재였던 것이다.

● 진퇴를 아는 전략가 끝으로, 일류 기업의 CEO들은 물러서고 나아갈 때를 정확히 읽어내는 전략적 능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미 강한 경쟁 기업이 잠식하고 있는 시장에서 동일 혹은 유사 제품으로 승부하는 것은 과다한 출혈 경쟁으로 실패를 부를 가능성이 높다.

 

강한 경쟁자와의 힘겨운 싸움이 예상될 경우에는 정면 승부가 아닌 우회 전법을 쓰는 지혜도 필요하다. 펩시가 한 때 코카콜라와 콜라 음료 시장을 놓고 맛을 통한 정면 승부를 벌인 바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의 눈을 가리고 펩시와 코카콜라 두 개 음료를 시음하였더니, 대부분이 펩시가 더 맛있다고 선택한 광고를 내 보내면서 펩시는 코카콜라의 100년 아성에 도전장을 내었다.

그러나 펩시는 코카콜라와의 정면 승부에서 참담한 패배를 맛보아야 했다.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유통망을 장악한 코카콜라를 이길 수 없었던 것이다.

코카콜라와의 정면 승부로 기업이 위기에 처하자 펩시는 로저 엔리코를 CEO로 앉히게 된다. 로저 엔리코는 콜라가 판매될 수 있는 간접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KFC, 버커킹 등으로 다각화를 시도하였다. 현재 펩시는 탄산 음료가 아닌 스낵, 유통 사업 등이 차지하는 비중이 80%인 반면, 코카콜라는 탄산 음료가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어, 펩시의 다각화 정도를 잘 알 수 있다.

로저 엔리코의 다각화 노력은 비록 탄산 음료 시장에서는 코카콜라에 졌지만, 전체 기업의 매출에서 당당히 코카콜라를 누르고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용기와 지혜를 겸비한 CEO가 되어야 2004년 포천에서 재무제표를 공개한 363개 미국 기업의 CEO 연봉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CEO의 평균 연봉이 우리 나라 돈으로 약 82억 원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CEO 연봉의 적정성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지만, 그 만큼 CEO의 역량이 기업의 성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수치라 하겠다.

 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CEO가 최고가 되겠다는 분명한 철학을 가지고 불굴의 의지를 바탕으로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

또한, 경영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는 돌아갈 수도 있는 현명함도 지녀야 한다.

즉, CEO의 용기와 지혜가 적절히 조화될 때, 일류 기업을 만들고자 하는 꿈이 이루어질 것이다.  

0

CEO인생노트 목록

CEO인생노트 목록
[공지]我喜欢的 格言~1 인기글 ​인생은 선택과 집중의 싸움이다.누구의 선택이 옳았고, 누가 더 집중했는지가 승패를 가른다.우선 순위 외의 일은 과감히 포기하라.이것저것 다 잘하려고 하면 아무것도 잘하지 못한다. 늦게 일어나서 아침을 짧게 하지 마라. -쇼펜하우어- 침묵하라. 아니면 침묵보다 더 가치 있는 말을 하라. 쓸데없는 말을 하느니 차라리 진주…(2019-04-07 22:43:50)
[공지]최고의 명품 옷은 <자신감>이다 인기글 ​​ 최고의 명품 옷은 &lt;자신감&gt;이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당신을 당당한 여유로움으로 흘러넘치게 하는것이 바로 자신감이다. ​주위 환경이 아무리 위대할지라도 기죽지 않거니와 나에게는 누구에게도 없는 또 다른 위대함이 있다는 마음으로 하늘도 낮게 볼수없는 당당함이 필요하다. 자신감보다 높은 가치는 없다 2…(2019-03-21 19:26:02)
[공지]훌륭한 CEO가 되는 길 인기글 CEO 본직은 훌륭한 비전과 매일마다 창의적 생각을 실천하며 큰 꿈을 이루는 것이다 1,CEO는 작은 기업으부터 시작하여 외형적으로만이 아니라 질적인 성장으로 이어지면서 브랜드 가치가 충만한 큰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CEO는 사고 자체가 전략적이고 창의적이여야 하며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2011-08-20 19:33:51)
[공지]독수리 환골탈태 (換骨奪胎)을 잘 아시죠 인기글  독수리 환골탈태 (換骨奪胎)독수리는 보통 70년을 산다고 한다. 그런데 40살이 되면 부리와 발톱은 무디여지고 깃털도 푸석해진다. 사냥할 수도 없고 잘 날 수도 없다. ​독수리로서는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한다. 어떤 독수리는 스스로 생을 포기하고 죽음을 맞이하기도 한다. 그러나 어떤 독수리는 고통스런 재생의 길을 걷는…(2018-06-20 23:53:59)
[공지]항상 갈망하고 우직하라는 말은 .... 인기글 세계적인 사업가 스티브 잡스가 남긴 어록에 ‘Stay hungry, stay foolish’. 우리말로 항상 갈망하고 ​우직하라는 정도로 해석이 되지만 그의 인생역정을 보면 그가 말한 갈망 속에는 실제 회사 부도를 우려했을 정도의 ‘배고픔’이 있었다.그러나 그의 갈망 차체는 창조력이고 우직하라는 것은용감하게 창조적인 생각…(2011-12-15 01:32:32)
犹太人유태인들의 돈 이야기 인기글 세계에서 가장 부자가 많은 이스라엘 유대인의 총 인구는 1600만 정도입니다. 이스라엘에 약 600 만명 미국에 700 만명 정도 등 세계 각국에 널려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창조적인 우수한 민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영토는 20,770 평방 키로키터입니다. 한국 강원도 경기도를 합한 크기입니다. 지…(2024-10-02 20:23:40)
我喜欢的 格言 인기글 (2024-08-03 16:44:32)
‘일론 머스크 전기’서 베일 벗겨진 머스크의 내면세계 인기글 12일(현지시간) 공식 출간된 일론 머스크 전기. 사진=사이먼앤드슈스터 세계적인 전기작가 월터 아이작슨이 공식 출간 이전부터 예고하면서 화제를 모았던 일론 머스크 전기가 마침내 지난 12일(현지시간) 시판되면서 머스크의 은밀했던 내면세계 가운데 상당 부분이 세상에 드러났다. 총 688페이지 분량의 일론 머스크 전기에서 …(2023-10-27 13:12:21)
[초점] ‘잡스‧머스크 전기’ 둘 다 쓴 작가가 발견한 공통… 인기글 고인이 된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자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세대는 달라도 미국이 배출한 혁신 기업인의 상징 같은 인물이다. 하지만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구체적으로 알려진 적은 거의 없다. 26일(현지 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세계적인 시사주간지 '타임' 편집장 출신의 세계적인 전기 작가 월터 아이작슨…(2023-10-27 12:56:20)
유대인은 왜 부자가 많을까? 인기글 이스라엘의 국토는 한 반도의 1/10, 이스라엘 국민은 890만 명, 전 세계의 유대인은 약 1500만 명의 작은 나라와 민족인데 스티브잡스(애플창업자)등 세계 억만 장자의 30%, 미국 100대 기업의 40%가 유대인 소유이며 연준(미국의 중앙은행)의장과 IMF 총재, 세계은행 총재도 유대인일 때가 많고 노벨경제학 수상자의 42%등 세계적 부자와 경제계는 유독 유대인이 많기에 이번 칼럼에서는 유대인과 경제에 관해 피력해 보고자 한다. 역사적으로 보면 구약성경에 야곱의 아들 12지파에 땅을 공정하…(2023-02-01 16:34:41)
好励志的一段话 인기글 好励志的一段话生活,你给我压力,我还你奇迹!大海不缺一滴水,森林不缺一棵树,单位不缺一个人!但是你的家族:缺少一个扬眉吐气的人!缺少一个让家人过上好日子的人!缺少一个为了梦想而努力持续奋斗的人!十年前你是谁,一年前你是谁,甚至昨天你是谁,都不重要。重要的是,今天你是谁?人生是很累的,你现在不累,以后就会更累。人生是很苦的,你现在不苦,以后就会更苦。没人在乎你的落魄,没人在乎你的低沉,更没人在乎你的孤单,但每个人都会仰视你的辉煌。天空不会因为一个人的眼泪而布满乌云,世界更不会因为缺少谁而失去色彩。除了成功拿什么证明你的存在? 没有靠山,自己就是山!没有天下…(2022-02-13 11:58:30)
건강하고 멋진 노후를 위해 인기글 인생은 끝나는 날까지 영업이다.은퇴란 없다 유태인은 은퇴라는 단어도 없다건강하고 가장 멋진 노후를 위해 평생 건강관리하며 마지막 날때까지 할일을 찿고 만드는 것이며 평생 얻은 것을 써서 없애며 즐기는 것이다 .특히 항상 움직이지 않는 순간부터 노화을 촉진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몸과 두뇌을 열심히 움직이는 것을 즐기는 일로 느껴야 한다 ​​움직이는 일은 성과보다는 일 자체에 心身건강과 각종 가치가 내재돼 있어서 생명을 연장하는 가치까지 있기때문에 돈 버는 것 이상의 가치가 있…(2021-12-19 07:52:54)
不知感恩的人,不能帮! 인기글 不知感恩的人,不能帮! 《道德经》中讲:“天道无亲,常与善人”人生在世,要懂与人为善,要懂得知恩图报。而面对不知感恩的人,绝不能帮!不知感恩的人,把你的好当成理所当然;不知感恩的人,甚至会做出恩将仇报的行为。善良有尺 ,忍让有度,别把善良给了不知感恩之人,别把忍让给了得寸进尺之人!不知感恩的人,最可恶 世上最可怕的人,并非言而无信,并非城府深沉,而是不知感恩。不知感恩的人,如同凶狠狡诈的狼一般,冷漠无情;不知感恩的人,如同阴冷鬼魅的蛇一般,冷血自私。正如《百喻经》曾言:世间之人亦复如是,虽千百年受人供养都无报偿,常为损害终不为益,背恩之人亦复如是。他们…(2021-12-15 20:43:08)
反省自己 인기글 反省自己​看清别人,是睿智;明白自己,是沉淀。人这一生,如若你明白了自己,就不会因为他人的态度委屈;如若你明白了自己,就不会因为人生的烦恼痛苦。人啊,充分的认识了自己,才会懂得改变自己。不会让人拿捏到缺点,做伤害你的事情。时常审视自己,学会严以律己,才能让你摆脱困境,拥有好的心境!​01、反省自己,是做人的修养聪明的人,凡事不找他人的错,只会在自己身上找原因。有一句话说的好,他人伤你的本事,都是你自己赋予。人这一生,想要量人,先要量己,这样才有说服力;想要阅人,先要阅己,这样才有好关系。人心复杂,相处是艰难的事,想要拥有化繁为简的能力,先要学会反省自己。…(2021-12-15 20:34:18)
反省自己的名言   인기글 反省自己的名言  ​1、只有自己深深痛过,才能体会别人的痛,于是难得自我反省。—— 席绢  2、反省是一面镜子,它能将我们的错误清清楚楚地照出来,使我们有改正的机会。——海涅  3、吾日三省吾身,为人谋而不忠乎?与朋友交而不信乎?传不习乎。——孔子  4、要想了解自己,最好问问别人。——日本  5、自知之明是最难得的知识。——西班牙  6、越是无能的人,越喜欢挑剔别人的错儿。——爱尔兰  7、只一自反,天下没有不可了之事。—— 申居郧  8、成功的起始点乃自我分析,成功的秘诀则是自我反省。——陈安之  9、自己的鞋子,自己知道紧在哪里。——西班牙  10…(2021-12-15 14:02:49)
스타트업 성공에 관한 3가지 커다란 오해 인기글 스타트업 성공에 관한 3가지 커다란 오해 스타트업 창업이 한창 유행이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스타트업이 창업되고 있지만 성공의 고지에 이르는 경우는 많지 않다. 6일(현지시간) 미국의 창업 전문매체 안트러프러너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신설되는 스타트업은 3억여개 업체로 이 가운데 130만개 정도가 IT 관련 벤처기업이지만 10군데 가운데 9군데가 빛을 보지 못하고 문을 닫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렇듯 실패율이 높은 배경에는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을 둘러싼 오해가 크게 자리잡고 …(2021-07-12 07:52:18)
‘기업인’과 ‘경영인’ 역할 생각보다 많이 다르다 인기글 기업은 기업인이 경영한다고 할 수도 있고 경영진이 이끈다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10일(현지시간) 기업경영 전문매체 안트러프러너에 따르면 ‘기업인’과 ‘경영인’의 개념과 역할을 제대로 구분하는 조직일수록 그 조직은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지적이다. 일찍이 20세기에 가장 명성이 높았던 오스트리아 출신의 미국 경제학자 루트비히 폰 미제스는 둘의 관계를 “경영인은 기업인의 많은 파트너 가운데 낮은 급의 파트너”라고 묘사하기도 했다. 안트러프러너는 “기업인과 경영인을 구분하는 것에 어떤 의미가 …(2021-07-12 07:48:21)
칭기즈칸의 생존 비결은 현명한 선택과 네트워크 구축에서 출발 인기글 몽골 스텝 사회에서 삶은 외형적으로는 그야말로 평화스러운 것 같지만 내면적으로는 경쟁속의 치열한 생존이다. 정복하지 않으면 복속당하는 것이고, 지배하지 않으면 지배당하는 세상이다. 무자비한 전투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남아야 결국 생존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이른바 씨족의 운명을 씨족장이 개척해야만 하고 자위적 방어능력과 …(2021-02-07 00:43:52)
인생의 승패는 심상이 관건이다 인기글 사주팔자 보다 중요한 것은 관상이요.관상보다 중요한 것은 수상(손금)이고수상보다 중요한 것은 심상(마음)이다.말을 가장 잘하는 건 화술의 영역이고,행동을 잘 하는 건 용기와 지혜의 영역이며,움직이지 않는 천재보다움직이는 바보가 낫다.​내 삶의 실패란?잠재력을 발견하지 못했거나,발견해도 힘들어서 발굴하지 않았거나 ,안돼서…(2021-01-24 20:34:25)
자포스 CEO 토니 셰이가 일궈낸 기업 성공 스토리 인기글 자포스 CEO 토니 셰이가 일궈낸 기업 성공 스토리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는 아마존이 12억 달러라는 거금을 주고 자포스를 인수한 까닭을 묻는 물음에서 시작하여 미국 비즈니스계를 깜짝 놀라게 한 자포스의 성공 비결과 독특한 CEO 토이 셰이에 대해 본격적으로 처음 소개하는 종합 보고서이다. 자포스는 …(2020-11-30 12:18:28)
잡스·마윈 공통점?狂者精神…공자왈 "미치세요" 인기글 잡스·마윈 공통점?…광자정신(狂者精神)공자왈 "미치세요"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이 말을 되새긴다.​미칠 정도로 대상에 몰입할 때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선인의 진리는 지금도 유효하다. 공자 또한 광자정신(狂者精神)을 주창했다. '仁 인'과 '의' 못지않게 미칠 '광 狂'을 중시했다. 광자정신의 메시지는 오…(2020-11-24 22:56:19)
잠시 멈춰 내면 성찰의 시간을 가져라 인기글 “세 살 버릇 여든까지!”라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어렸을 적 주위 환경으로부터 받은 영향이 성장 후에도 영향을 준다는 말이다. 이는 심리학이 뒷받침해 주는 이론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외부에서 충격을 받으면 살아남기 위해 대응한다. 심리학자 제프리 영 등은 이를 ‘인생의 덫’ 또는 ‘도식’이라고 표현했고 프로이트는 ‘반복 강박’으로 표현했다. “새로운 나를 여는 열쇠”의 저자 제프리 E. 영과 자넷 S. 클로스코에 의하면 사람들은 갑작스러운 심리적 압박이나 충격을 받으면 다음 세 가지 대응 기…(2020-11-20 19:48:34)
사업을 한다는 것 인기글 사업을 한다는 것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정의와 유니클로 창업자 야나이와가 추천한 책으로, 맥도날드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세계적 푸드체인 기업으로 키운 레이크녹의 자서전이다. 어른들에게도, 청소년 추천 도서로도 좋을 것 같다. 사실 한동안 자기계발서나 성공한 사람들의 자서전을 보면 다 아는 건데 안 하는 것뿐, 다 비슷비슷…(2020-09-19 11:33:41)
책을 펴고 덮을 때 내 삶이 행동으로 달라져야 한다. 인기글 1,가슴 속엔 누구든 초월성이 잠재한다. 자기 분야에서 혁신을 거듭하면 대가가 된다. 그 분야 혁신 능력이 떨어지거나 권태감을 느꼈을 때 그냥 머무는 사람도 있지만 틀을 과감히 넘어서는 사람이 있다. ​거기엔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이 있는데 내적 요인은 날 때부터 초월성이 강한 경우이고, 외적 요인은 사회나 세계와의 만남을 통해 그쪽으로 나가버리는 경우다. ​ 2,개인 혁명이란 삶의 방식과 태도의 틀을 깨고 넘어서는 것이다.반면 사회 혁명은 개인의 선택을 벗어나 사회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것이다…(2020-07-30 12:52:55)
草露人生같이 짧은 인생에 랑비까지 하면 나머지 시간은 없다 인기글 시간은 곧 생명이고 생명은 곧 시간이다 인생은 시간과 싸움이기때문이다 그러므로 가치없는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정말 가치있는 중요한 일을 미루고 그 다지 중요하지 않은 일들에 매달리는 경향이 많다는 것을 명심하고 순간의 시간적 랑비라도 막아야 한다 . 특히 핸드폰에서 별로 가치없는 정보에 눈을 떼지 못하며 시간…(2020-03-25 01:54:53)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