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색 과일과 야채, 7개 신체부위 보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09-11-03 10:01|본문
무지개는 하늘의 예쁜 칠색 리본이다. 칠색은 과일과 야채중에서도 그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있는데 사람들에게 유익한 에너지를 부여한다. 빨간 토마토, 노란 파인애플, 짙은 녹색의 시금치 등은 색상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다.
눈을 보호하는 녹색 : 다래, 브로콜리, 상추, 동갓, 시금치, 양배추, 배추.
녹색 과일과 야채에는 엽황소와 제아잔틴이 들어있는데 이런 카로틴은 눈을 보호하며 시력저하를 방지할수 있다. 브로콜리, 양배추등 야채에는 FITC원소가 함유됐기 때문에 암예방 작용을 한다.
폐에 좋은 빨간색: 토마토, 수박, 적포도, 무우, 딸기, 빨간 피망.
포도 밑 와인중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은 폐암과 천식을 치료할수 있으며 심장병의 발병률을 낮춘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노란색: 노란 피망, 유자, 파인애플, 레몬.
실험에 의하면 레몬은 피부암, 폐암, 유선암, 위암, 결장암등 각종 암을 방지할수 있다고 한다. 노랑 피망은 풍부한 비타민 C를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높여줄수 있다.
뼈를 튼튼하게 하는 오렌지색: 홍당무, 살구, 망고, 오렌지, 메론.
오렌지 등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과 남새는 면역을 높여주고 피부와 골격의 건강을 보장해주며 시력을 돕는다. 또 오렌지 속의 칼륨은 심장기능을 강화하고 심장병을 예방한다.
뇌를 돕는 하늘색: 블루배리
블루배리중에는 풍부한 염증방지 및 항암 물질이 함유돼 있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블루배리는 또 뇌를 돕는 작용을 하며 기억력을 증강시킨다고 한다.
피부에 좋은 자색: 자두, 매실, 가지, 자색 포도, 건포도, 무화과, 양파.
블랙배리, 포도등 자색 과일속에는 에락산이 들어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개선하는 작용을 하며 피부암도 방지할수 있다.
심장을 보호하는 백색: 콩, 고구마, 배, 바나나, 콜리플라워, 버섯, 양파, 파.
양파와 마늘은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종양생장을 억제하는 작용이 현저하다. 또 백색식품중의 플래버노이드는 심장병 발병률을 감소시킨다. 미국 앨라배마대학의 최신 발견에 의하면 알리신은 인체중에서 황화수소를 산생하는데 이것은 혈관을 연하게 만들며 혈액순환을 촉진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