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탄수화물을 바로 알면 건강이 보인다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 :19-06-29 12:50 조회 :235회 댓글 :0건

본문

 탄수화물을 바로 알면 건강이 보인다 

 

요즘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이요법} 이 세간을 달구고 있다. 

사실 탄수화물의 건강상의 폐해는 심각하다는 점에는 나도 적극적인 공감이다. 

오늘날 많은 생활습관병들이 육류를 중심으로 한 서구 식문화의 영향이 결정적이라는 점에는 어느 누구도 이의를 말하는 자는 없겠지만, 오늘날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밝혀지는 바로는 과잉 탄수화물 섭취가 육류 과잉섭취 못지 않는 사람들의 건강에 페해를 주고 있다는 것으로 정설이 정립되고 있다. 

탄수화물은 거의가 곡물 속에 많이 들어있다. 

밀가루, 쌀, 옥수수 등이 가장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문제는 이러한 곡류를 지나치게 정제해 먹는 것이 결정적인 문제를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사실 오늘날 주로 먹고 있는 백미나 흰밀가루 음식 등은 현미나 통밀가루나 통옥수수가루의 탄수화물과 와는 질적으로 다르다. 

 탄수화물이란 당류와 식이섬유를 총칭해서 일컷는 말인데 몸에 문제를 야기시키는 것은 당류이지 식이섬유는 아닌 것이다. 식이섬유는 오히려 너무나 좋은 것이다. 

예를 들면 현미는 당류와 식이섬유를 같이 가지고 있지만 백미는 식이섬유를 제거한 당류만 섭취하기 때문에 문제를 야기하는 것이다. 

통밀가루는 좋은 식품이지만 밀기울을 제거한 흰밀가루는 90%가 당류이니 문제인 것이다. 

보리선식의 놀라운 차별화된 효과는 여러 방법의 처리기술도 있겠지만 바로 보리를 발아시키고 춘화시켜서 통보리 전체를 가공함으로 그 가치를 갖는 것이다. 결국은 저탄수화물 식품 즉 포도당을 적게 만드는 식품을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어떤 식품들이 포도당을 적게 만드는 식품일까? 

포도당 100g을 100이란 지수로 표현한다, 흰밀가루는 포도당 지수90, 백미는80, 현미는50 귀리도 50이다. 그러면 보리누룽지선식은 포도당 지수가 얼마일까 놀라운 일이다 보리누룽지선식의 포도당 지수는 20정도이다. 

바로 여기에서 보리누룽지선식의 발군의 차별화를 확인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콩이나 땅콩도 포도당 지수가 20 범위의 저탄수화물 식품이다. 밥을 지을 땐 반드시 보리현미, 콩, 땅콩 등을 섞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건강인생 목록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5월초부터 9월초까지 산삼전초 사은전 !!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新胡同22号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