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성격에 따라 많이 걸리는 질환

페이지 정보

백두넷 작성일 :19-10-06 22:40 조회 :325회

본문

 성격에 따라 많이 걸리는 질환 

 

전문가들은 "성격은 유전자와 환경의 영향을 받아 나타나는 것"이라며 " 특정한 성격이 바로 어떠한 질병을 일으킨다고 할 수는 없지만  술 담배처럼 어떤 질환 위험성을 예측할 수는 있다"고 말합니다.  성격에 따라 많이 걸리기 때문에 주의를 요하는 질병을  소개해드립니다. 

 

수줍음 많은 성격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 연구팀은 30년간의 추적 관찰 연구를 통하여 수줍어하는 성격은 심근경색 뇌졸중을 겪을 확률이 50%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런 성격은 새로운 상황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 수줍음이 많은 사람은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성 전염병에 걸릴 가능성도 많다고 합니다. 

 

외향적인 성격 

 

이탈리아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외향적인 남자들은 심장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적으며 전염병에 걸릴 가능성이 적고  질병에 걸렸다도 해도 쉽게 회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외향적인 성격의 소유자는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낮고 스스로 몸에 이상이 있다면 바로 주위에 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걱정이 많은 성격 

 

프랑스와 캐나다 과학자로 구성된 공동 연구팀에 의하면  전전 긍긍하는  성격을 가진 분들은 다른 사람보다 위궤양에 걸릴 가능성이 5배 높으며 의존적이고 감정적으로 불안한 성격은 술을 많이 마시고 담배를 피우며 불규칙한 식습관과 수면 문제를 겪습니다. 이러한 식생활습관이 위산 분비를 증가시켜서 궤양에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걱정 근심이 많은 성격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높아져서 두통과 방광염이 생기고 여드름이 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성실한 성격 

 

영국 에든버러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성실한 분들은 건강에서 이득이 많다고 합니다.이런 성격들은 당뇨병 탈장 뼈 손상 뇌졸중 심지어 알츠하이머까지 거의 모든 질병의 위험이 적습니다. 연구 결과를 다시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이렇게 성실한 사람들은 끊임없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공격적인 성격 

 

공격적 적대적인 행동은 건강에 가장 나쁜 타입입니다. 한 연구팀은 여성 500명의 유방 X선 조영법으로 관찰한 결과 ,적대적인 성격의 여자들이 유방암 진단이 더 많았다고 합니다. 한 의대 연구팀은 대장암에 걸린 61명의 남자들을 관찰했는데 이 역시 공격적이고 적대적인 성격의 사람들에게서 암 발병이 많았다고 합니다. 적대감이나 분노는 면역체계를 약하게 하며 질병에 더 예민하게 합니다. 또 화를 내면 심장 건강을 해칠 가능성이 50%나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화를 자주 내는 사람들은 쉽게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혈압과 심장 박동 수가 높아져 심혈관계에 해를 입게 됩니다. 

 

낙천적인 성격 

 

행복해하는 사람일수록 요절한다는 아이러니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연구팀은 1500명에 대해 10살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의 건강 관련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연구 결과, 낙천적인 사람은 어려움에 맞서는 능력을 믿기 때문에 어떠한 일이든 기꺼이 하게 되고 그만큼 위험한 상황에 놓일 가능성이 많아 일찍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수성이 높은 성격 

 

여자 같은 성격의 다정다감하고 감수성이 예민한 남자는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심근 경색에 걸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영국 글래스고 대학교 연구팀은 남자들에게 리더십이나 공격성, 모험성, 동정, 애정, 연민, 감수성 등과 같은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에 대한 점수를 매기고 건강 상태를 관찰했습니다. 그 결과 만성 심장 질환을 겪는 남자들은 여자다움의 점수가 낮았습니다. 반대로 여자다움의 점수가 높은 남자들은 자기감정이나 상태에 대해 더 잘 이야기하고 의사에게도 쉽게 도움을 청해 건강을 잘 챙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인생 목록

건강철학 인기글

精, 氣, 神의 건강철학 "마음이 가면 기운이 모이고, 기운이 가는 곳으로 혈이 따라 간다" 사람의 몸은? “한 마디로 ‘생명체’ 다. 생명체는 정(精) 기(氣) 신(神) 세 가지로 돼 있다. ‘정(精)’은 몸뚱아리, ‘신(神)’은 마음(정신)이다. 여기에 ‘기(氣)’가 들어…

2020-04-04
‘6천년 된 키스... 인기글

6천년 된 키스…“이루지 못한 사랑 무덤에서” ‘6천년 된 키스’ 유골 사진이 화제다. 최근 외국의 한 유머 커뮤니티 사이트 ‘9GAG’에는 ‘6천년 된 키스’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게재됐다. ‘6천년 된 키스’ 사진 속에는 커플 중 한 해골은 팔베개를 해주고 다른 해골은 턱 주위를 붙잡…

2020-04-03
식초&우유 만나면 체지방 쏙 빼준다. 인기글

식초&우유 만나면 체지방 쏙 빼준다. 우유로 다이어트를 한다? 얼핏 들으면 생뚱맞지만 결코 틀린 말이 아니다. 유가 공품과 비만의 관계를 연구한, 미국 테네 시대의 "마이클 지멜 박사는," 우유나 치즈를 많이 먹은 사람이, 적게 섭취한 사람보다 뚱뚱해질 확률…

2020-04-01
만병의 근원,내장지방을 제거하는 양배추. 인기글

만병의 근원,내장지방을 줄여라 ​ 성인병은 물론 암까지 유발하는 내장지방은 고혈압 위험 4.6배 상승, 당뇨 위험 2.7배 상승하게 만든다. Q 내장지방이 피하지방보다 9배 위험한 이유는? ​내장지방은 염증을 일으키는 여러 물질을 만들어내고 피하지방보다 체내 대사가 원활해 혈액으로 …

2020-03-31
혈압 낮으면 낮을수록 심혈관 질환 위험도 '뚝�… 인기글

혈압이 정상 범위에 있더라도 가능한한 낮추는 것이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국내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는 최적 혈압을 기준으로 혈압이 너무 낮은 것도 위험하다는 기존 가설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내용이다. 15일 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강시혁 순환기내과 교수와 최유정 전공의 등…

2020-03-25
내 체질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건강의 지름길 인기글

내 체질을 정확하게 아는것이 곧 나의 건강을 챙기는 지름길이다​간단하게 이야기를 하면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 아무튼 중요한건 기초대사량이 높은 경우 똑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게 된다는 사실이다. 쉽게 이야기를 해서 기초대사량이 높은 …

2020-03-23
브랙커피 얼마나 좋은지 잘 아세요 ? 인기글

브랙커피를 마시면 그 효능이 대단합니다 .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해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는데, 오늘은 커피의 장점에 관해 과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죠. 여러 연구들에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몇몇 위험한 질병의 발생 위험이 더 낮다는 결과를 …

2020-03-22
경동맥협착증- 평소 습관을 고쳐야 막히지 않는다 인기글

-경동맥협착증- 평소 습관을 고쳐야 막히지 않는다 증상 ☞경동맥협착증의 경우 절반 이상 협착이 있더라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인 경우가 많음 ☞증상이 없는 무증상의 협착의 경우에도 연간 3~4%는 뇌졸중이 발생함 ☞가볍게는 어지럼증이나 일시적인 시력소실, 상하지마비, 언어…

2020-03-21
비만이 불러오는 질병, 대사증후군은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인기글

비만이 불러오는 질병, 대사증후군은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비만이 불러오는 질병, 대사증후군은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당뇨, 암을 부른다. ​다이어트는 성공하는 사람보다 실패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다이어트는 지방을 분해하는 몸으로 바꾸어야 하는데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

2020-03-21
건강을 가장 위협하는 질병은 비만 인기글

21세기 건강을 가장 위협하는 질병은 비만​내장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며 건강을 해치는 시한 폭탄이다내장지방은 당뇨병. 고혈압. 암. 동맥경화. 고지혈증. 협심증. 심근경색. 지방간. 간경화간암. 뇌경색. 뇌졸증. 위장장애. 피로감. 퇴행성 관절염. 심리적 질환. 담석. 월경이상통풍. 대사…

2020-03-21
▲건강한 혈관 만드는 운동

▲건강한 혈관 만드는 운동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생활 개선과 운동이 중요하다. 몸의 모든 대사는 혈관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건강과 질병의 갈림길도 혈관 건강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운동은 심장의 순환기능을 원활하게 하며 혈관을 확장시켜 고혈압과 동…

2020-03-21
코로나19 더 잘 걸리는 혈액형은? 인기글

중국 연구진이 혈액형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높아지거나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고 상하이저널이 18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남방과기대학 등 8개 기관은 혈액형과 신종 코로나 감염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임상관찰을 통해 노인과 남성이 코로나1…

2020-03-19
좁쌀 죽에 죽유를 먹으면 총명해지고 치매도 나 예방치료된다 인기글

가장 작지만 가장 영양분 많은 곡식. 좁쌀은 체질이 허약한 사람과 늙은이와 어린이, 임산부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음식이다. 임신한 여성의 입덧을 없애는데도 좋고 산후조리에도 좋다. 옛날 고구려에서는 미역국 대신 좁쌀죽으로 산후조리를 했다. 산모가 젖이 모자랄때 좁쌀죽을 먹으면 젖이 …

2020-03-06
혈관 건강의 핵심, 내피세포를 구하라! 인기글

혈관 건강의 핵심, 내피세포를 구하라! 지난 6일 방송된 TV 조선 프로그램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혈관 건강의 핵심, 내피세포를 구하라!'가 방송 됐다. 이전에는 혈관 건강은 혈관관리만 잘하면 되는 줄 알았었다. 혈관 내피세포와 혈관 건강…

2020-03-04
신종코로나 너무 두려워 말고 면연력으로 이겨냅시다 인기글

미국 전역에서 유행하고 있는 독감 감염환자는 2000만명 이상, 입원환자 25만명 이상, 사망자는 최소 1만6000명 이상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2020.2.22 기준)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한해 평균 3만명 이상이 독감으로 사망합니다. 이번 겨울엔 3만명을 훨씬 초과…

2020-03-02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코로나19로 배송 중단 통지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新胡同22号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