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민간약재 - 곡물, 과일, 채소류 - 감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09-11-18 10:09|

본문

감자는 암을 비롯하여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염, 고혈압, 당뇨병, 간장병, 천식 등을 치료하는데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


▣ 성분과 약성

 감자는 암을 비롯하여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염, 고혈압, 당뇨병, 간장병, 천식 등을 치료하는데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데 대한 과학적인 이유는 앞으로 의학이나 약학의 전문가들에 의해 해결 되겠지만 현재 알려져 있는 것만도 감자는 가장 뛰어난 영양식품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비타민B1, B2, B6, 나이아신, 비타민C, K, 카드뮴, 인, 철, 칼슘 등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감자류는 종류에 따라 각각 특징이 있는데 우선 감자는 안정된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하고 물에 녹기 쉬운데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열을 가하면 녹말질이 막을 만들어 보호하므로 조리후에도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는다. 또 과일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수확 뒤에는 급속히 줄어드는데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보관 중에도 별로 줄어들지 않는다. 감자에는 또 칼륨도 많아서 요즘과 같이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몸 속에 과잉되기 쉬운 나트륨의 체내 잔유를 배출하여 적정선을 유지하도록 한다.

암은 불과 1mm 크기로 성장하기까지 10년이 걸린다고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미세한 암세포를 가지고 있다. 단지 몸 안에 암세포가 발생하여 증식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는 것이다. 이럴 때 감자생즙을 계속 먹게되면 암에 걸리지 않게 된다. 감자에는 발암을 억제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물론 감자 이외에도 암을 막는 식품은 있다. 그러나 신선한 상태로 날마다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은 감자의 생즙 뿐이다. 부작용도 없고 변비가 개선되며 3주일만 먹게 되면 틀림없이 몸의 켠디션이 달라진다.
감자를 생즙으로 복용하면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화학조미료와 각종 가공식품으로 중독되어 있는 입맛으로 인해 일상화되어 있는 미식을 곡채류를 주로하는 자연식으로 돌릴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된다.
둘째는 만연하고 있는 육식중심의 식사에서 오는 해를 막을 수 있다.
셋째는 몸 안에 적절한 염분을 조절하여준다.
넷째는 변비를 고치고 암을 예방한다. 
 
▣ 활용법

⊙ 감자생즙


[감자생즙 만드는 법]
① 감자는 큰것이면 2~3개, 중간 것이면 3~4개를 준비한다.
② 새순과 껍질의 푸른 부분은 잘라낸다.
③ 껍질채 강판에 간다.
④ 갈아낸 것을 약수건으로 짜면 대개 한 컵 정도의 생즙이 생긴다.

[섭취법]
▶이 생즙을 날마다 아침식사 30~60분 전, 공복 때 마신다. 그러나 될 수 있으면 저녁식사 전에도 마시면 더욱 좋다. 생즙을 냈으면 곧 마셔야 하고 날마다 꾸준히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시판되는 효소나 과즙이나 벌꿀을 조금 타서 마셔도 좋다.
▶짜낸 감자찌꺼기는 떡을 만들어 찌거나 후라이팬에 참기름을 발라구우면 맛있는 간식이 된다.

⊙ 감자첩약
일체의 염증, 삐고 접질려 붓고 아픈 데 다른 어떤 고가의 요법보다 효과적. 수술을 해야만 할 정도의 중증도 이 간단한 요법으로 거뜬히 고친 예가 많다.

[감자첩약 만드는 법]
①감자를 씻어 껍질 채 강판에 갈아 물기를 짜 낸다.
②그 감자와 같은 양의 밀가루를 여기에 합쳐 골고루 섞어준다.
③감자와 밀가루를 합한 양의 1/10 정도의 생강을 갈아서 고루 섞어 반죽한다.
④이것을 기저귀감으로 흔히 쓰는 소청같은 면포에 두고 위에 비닐을 덮어 5mm정도의 두께로 펼쳐준다.
⑤겨울철이라면 좀 따뜻하게 하여 소청이 환부에 닿도록 붙이고 끈으로 싸매둔다.

[적용법]
감자첩약을 따뜻하게 하여 쓰든가 환부를 미리 생강탕으로 덥게하고 그 위에 감자첩약을 처매는 방법 등 따뜻하게 적용하는 경우와 그냥 쓰는 경우가 있다.
▶따뜻하게 하여 적용하는 경우 ; 모든 부인병, 만성 복막염, 늑막염, 복수, 신장병, 신우신염, 맹장염 후기, 간장병, 편도선염, 그 밖의 목병, 급만성 위장병(궤양으로 출혈성인 것은 덥게하지 말것), 치질, 설사, 신경통, 풍습성 관절염 등
▶덥게 하지 않고 첩약을 그냥 쓰는 경우 ; 무릎, 팔꿈치의 관절이나 손가락의 관절이 빨갛게 붓고 아픈 경우, 이하선염, 악하선염, 타박통 그밖에 빨갛게 붓고 열이 나며 몹시 아픈 경우

⊙ 감자습포
아일랜드에서는 옛부터 막 캐낸 감자를 쪼글쪼글 해질 때까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류머티즘과 좌골신경통이 낫는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남미가 원산지인 감자는 녹말이 대부분이고 이외에 비타민B, C, 칼륨이 주성분이다. 칼륨은 염분의 배설작용과 함께 저 칼로리이기 때문에 미용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적용법]
▶필요한만큼 삶아서 절구로 으깬다.
▶여기에 다진 생강을 감자의 1/10 정도로 섞어 무명천에 바른다.
▶그 위에 천을 덮어서 통풍으로 통증이 있는 부위에 붙인다.
▶그리고 그 위에 바람이 들어가지 않도록 비닐을 씌운다.
▶생강과 감자는 혈행촉진과 소염효과가 있으므로 통증을 없애준다 타박상이나 삔데도 감지습포가 효과적이기 때문에 새 것으로 바꿔가면서 하루에 2~3번 해주면 된다.
 
▣ 주의사항 및 활용예

 
◈ 감자 생즙 6개월 복용으로 위암이 없어지다.


79세의 전직 교사인 N씨, 어렸을 때부터 위가 약해서 걸핏하면 설사를 하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었다. 76세 때 갑자기 몸이 마르기 시작하여 체중이 41kg으로 줄었다. 병원에서 초기 위암임을 알게되어 수술을 권유받았다.
바로 감자 생즙을 복용하기 시작하였다. 그 때 입원중이었으나 병원에서 날 감자를 갈아서 거기에 사과즙을 타서 먹기 시작하였다.

그러자 1주일 뒤부터는 그토록 심하던 변비가 없어지고 식욕도 생겨, 2주일 뒤에는 몸무게가 2kg이나 늘어났다. 이렇게 해서 수술하기로 예정된 6개월 동안을 계속해서 감자생즙을 먹었는데 그 동안에 몸무게는 60kg 가까이 올랐고 식욕도 증진되어 무엇이나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해서 수술 예정일에 검사를 받게 되었는데, 그 전에 있었던 초기암이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렸다. 그래서 수술할 필요가 없어지고 그때까지 심장이 약해서 계단 오르기고 힘들던 것이 어느새 그런 증상도 없어지고 산책길에 숨이 차던 것도 말끔히 없어졌다.

◈ c형 간염이 나았다.

52세인 주부 c씨, 감자생즙을 4개월간 먹고 c형 간염을 극복했다. 그녀는 30년 전 유산한 일이 있어서 수혈을 한 일이 있었는데 그것이 원인이 되어 갱년기 장애와 더불어 c형 간염으로 진단되었다. 2년 전부터 몸이 늘 화끈거리고 컨디션도 나빠져 항상 좋지 않은 상태였었다.

감자생즙을 복용하기 시작하였는데 복용 4일 만에 화끈거리던 증상, 특히 무릎 밑 부분이 불에 쪼인 것처럼 뜨거워 겨울에도 이불 밖으로 다리를 내 놓아야 했던 것이 말끔히 없어져 버렸다.
4개월 뒤, 간장 검사를 했는데 검사치 GOT, GPT 모두 정상으로 내려 놀랍고 신기해서 의사에게 이 말을 했더니 가을쯤 해서 다시 검사를 해 보겠다며 그 동안에 약만 먹으라고 했다. 그러나 그녀는 병원에서 준 약은 먹지않고 감자생즙을 먹은 결과 그토록 낫지 않던 C형 간염도 흔적없이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그런데 GOT는 5~40단위, GPT는 5~35단위가 정상적인데 그녀는 GOT가 200단위에서 140단위로, GPT는 209단위에서 132단위로 떨어졌다.

◈ 당뇨병과 간경변이 개선되었다.

간호사로 있던 53세의 K씨는 뇌동맥류가 터져서 식물인간이 된 남편을 돌본 지 3년반이 되었다. 결굴 남편은 10년 전에 세상을 떠났으나 그로부터 그녀는 갖은 고생으로 여러가지 질환이 생겨 고생하고 있었다. 남편이 죽자마자 그녀는 심장발작을 일으켜 4개월간 입원했는데 그때 당뇨병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작년 11월에는 담석이 생겨 수술했는데 그때의 검사에서 간경변도 발견도었다.
그리고 여러가지 잔병도 많았으나 마음만은 이런 질병에 걸리지 않으려고 애를 써왔다. 그래서 약도 열심히 먹고 식사에도 퍽 신경을 썼다.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감자생즙이 당뇨병에 좋다는 말을 듣고 당장 먹기로 하고 날감자를 갈아서 약수건으로 짜서 먹었는데 처음에는 날감자 생즙이므로 거부감도 있었으나 마셔보니 의외로 마시기도 좋고 맛도 괜찮았다.

마신 지 2~3일 뒤에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게 되었는데 그때 혈당치를 측정해 보았는데 평소에는 130mg 안팎이었던 것이 87mg으로 내려갔고, 소변검사 때도 당이 나오지 않았다. 불과 2~3일에 이런 효과가 있으리라고는 도저히 믿어지지 않았다. 의사는 그 동안에 철저한 식이요법을 한 모양이라고 말했는데 그때야 감자 생즙 덕분임을 알았다.  

또 간기능 검사치, GOP, GOT도 모두 정상으로 돌아와 간경변은 흔적도 없어졌다. 그리고 감자생즙을 마신지 얼마 되지 않은 때도 몸의 권태감이 없어져 몸이 모두 정상으로 돌아간 것 같아 신기하고 기쁘기만 하다.

 

 

 

 

 

0

약초민간요법 목록

약초민간요법 목록
매핵기(梅核氣) 처방 가미사칠탕[ 加味四七湯 ] 인기글 ​목구멍에 매실의 씨와 같은 것이 걸린 것처럼 삼켜도 내려가지 않고 뱉어도 나오지 않는 병증. 《적수현주》(赤水玄珠) 제3권에서는 "매핵기(梅核氣)는 목구멍이 칼칼하여 메이는 듯하고, 또 담(痰)이 목구멍에 덩어리져 맺혀 내뱉어도 나오지 않고 삼켜도 내려가지 않는 것이다.(梅核氣者, 喉中介介如梗狀. 又曰痰結塊在喉間, 吐之…(2021-09-14 15:31:43)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짚신나물 인기글 짚신나물 약명 ; 선학초 암세포는 억제하면서 정상세포는 더 잘 자라게 하는 작용이 있다. 영양이 풍부하고 당뇨병, 갖가지 출혈, 만성 대장염 등에도 쓴다. 약재에 대하여 짚신나물은 우리나라의 야산이나 길가, 들판 등에 흔히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로써 선학…(2010-08-30 11:14:12)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지치 인기글 지치 약명 ; 자초 갖가지 독을 풀고 염증을 없앤다. 야생 지치는 암 치료에 성약이라 할 만큼 산삼보다 나은 신비의 약초로 친다. 활용도가 매우 다양한 약초다. 약재에 대하여 지치는 그 뿌리에서 보라색 물감을 얻는 까닭에 우리 겨레와…(2010-08-30 11:09:32)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조릿대 인기글 조릿대 약명 ; 담죽엽 각종 암, 중풍, 만성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고혈압, 당뇨병,간질 등에 두루 뛰어난 효능이 있다. 약재에 대하여 조릿대는 대나무 중에서 가장 작은 대나무다. 우리나라 중부이남 지방의 산에 빽빽하게 무리 …(2010-08-26 10:51:40)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삿갓나물 인기글 삿갓나물 약명 ; 조휴 염증을 없애고 통증을 멎게하며 암세포를 억제한다. 독성이 세므로 복용량을 지켜 조심스럽게 써야 된다. 약재에 대하여 삿갓나물을 다른 말로 칠엽일지화라고 부른다. 우리나라 어디서나 자라는데 대개 깊은 산 나무 그늘에서 자란다. 인삼…(2010-08-26 10:47:52)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삼백초 인기글 삼백초 약명 ; 삼백초 변비, 당뇨병, 간장병, 부인병 등 온갖 질병에 효험이 큰 약초이다. 제주도와 남부자방의 물기 많은 숲속에서 자란다. 약재에 대하여 삼백초는 제주도를 비롯한 우리나라 남부지방의 숲속 물기가 많은 땅에서 드물게 자라…(2010-08-26 10:40:55)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부처손 인기글 부처손 약명 ; 권백 바위에 붙아 자란다. 비가오면 살아나고 가물면 말라 죽는다. 항암작용이 뛰어나고 여성의 불임증,냉대하 등에 큰 효험을 보인다. 약재에 대하여부천손은 부처손과에 딸린 늘푸른 여러해살이풀이다. 마른 바위에 붙어서 자라는데 …(2010-08-23 11:11:11)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등나무혹 인기글 등나무혹 약명 ; 줄기에 달린 혹이 암 치료에 효과가 좋다, 봄철에 새순을 나물로 먹기도 한다. 열을 내리고 변비를 없앤다. 약재에 대하여 등나무는 종려과에 딸린 덩굴식물이다. 초여름에 연한 보랏빛으로 피는 꽃이 아름답고, 은은한 향기도 …(2010-08-23 11:09:21)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느릅나무 인기글 느릅나무 약명 ; 유피, 유근피 갖가지 종기나 종창에 신기한 효험이 있다. 소변을 잘 나오게하고 살결을 아름답게 한다. 뿌리껍질을약으로 쓴다. 약재에 대하여 느릅나무는 아름답고 깔끔한 인상을 주는 나무다. 느티나무와 닮았으며 산 속 물가나…(2010-08-23 11:07:17)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녹나무 인기글 녹나무 약명 ; 장목 제주도에서만 자라며 줄기와 잎에서 정유성분을 뽑아내어 살충제, 방부제, 향료로 쓴다. 신경쇠약, 방광염 등에 효험이 있다 민간에서 암 치료에 쓴다. 약재에 대하여 녹나무는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만 자라는 나무다. 장목 또는 예장나…(2010-08-19 10:09:04)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꾸지뽕나무 인기글 꾸지뽕나무 약명 ; 자목 부인병에 탁월한 효험이 있으며 자궁암에 특히 효과가 높다. 기름을 내어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다. 약재에 대하여 꾸지뽕나무는 뽕나무과에 딸린 낙엽소교목 또는 관목이다. 꾸지뽕나무, 활뽕나무 등의 다른 이름이 있…(2010-08-19 10:06:42)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까마중 인기글 까마중 약명 ; 용규 소변을 잘 나오게 하고 온갖 부인병, 치질, 악창, 만성 기관지염, 갖가지 암에 뛰어난 효험을 보인다. 약재에 대하여 까마중은 가지과에 딸린한해살이풀로 산이나 집 주변, 묵은…(2010-08-19 10:01:48)
항암효과가 뛰어난 약초 - 겨우살이 인기글 겨우살이 약명 ; 상기생 참나무에 기생한 것을 쓴다. 고혈압, 협심증, 당뇨병에 효험이 크며, 항암작용이 가장 높은 약재 가운데 하나이다. 약재에 대하여겨우살이는 나무 줄기 위에 사는 착생식물로 참나무, 팽나무, 뽕나무, 떡갈나무, 자작나…(2010-08-16 10:25:14)
여성질병과 피부에 이로운 약초 - 화살나무 인기글 화살나무 약명 ; 신전목 몸을 따뜻하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킨다 암 치료약으로 널리 쓴다 귀신 들린 병을 치료한다 약재에 대하여노박 덩굴과에 딸린 잎 지는 떨기나무이다. 키는 3m쯤 자라고 가지는 사방으로 퍼지며 잔가지에는 코르크질의 날개가 붙어 있다. …(2010-08-16 10:23:38)
여성질병과 피부에 이로운 약초 - 찔레나무 인기글 찔레나무 약명 ; 석산호, 영실 뿌리를 산후풍, 산후 골절통 부종, 어혈, 관절염 등의 치료에 쓴다 술에 담가 활용하면 효과가 신통하다 약재에 대하여찔레는 장미과 장미속에 딸린 떨기나무로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꽃인 장미의 원종이다. 세…(2010-08-16 10:21:40)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